[시선뉴스 홍탁] 2021년 12월 15일 수요일의 국내정세

▶국민의힘
윤석열, 한국노총 지도부와 간담회... 오후에는 한부모가족 만난다
15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여의도 한국노동조합총연맹(한국노총) 회관을 찾는다. 윤 후보와 한국노총 지도부와의 간담회에는 선대위 직능총괄본부장인 임이자 의원, 중앙위원회 의장인 김성태 전 의원, 김형동 박대수 의원 등 한국노총 출신 전·현직 의원들이 함께 할 예정이다. 이어 오후에는 강동구에 있는 '가온한부모복지협의회'를 방문해 한부모가족들을 만날 계획이다. 그 후 오후 5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리는 한국국제물류협회 포럼에 참석한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코로나19 음성 판정... 오후 보라매병원 방문 예정
15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전날 자택 인근에서 받은 유전자증폭(PCR)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선대위가 전했다. 이에 공식 일정을 재개하는 이 후보는 코로나 환자를 치료하는 공공병원인 서울 보라매병원을 방문 할 예정이다. 그는 우선 선별진료소를 방문, 의료진을 독려하고 코로나 재확산 상황에 따른 애로사항, 의견 등을 들을 예정이며, 보라매병원에도 들어가 위중증 환자를 치료하는 의료진을 격려하고 현장의 의견을 청취할 것으로 전해졌다.

▶열린민주당
김건희와 YTN, 취재 중 설전 있었다? 김의겸, "당신은 털면 안나오냐 협박"
15일 열린민주당 김의겸 의원이 tbs의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아내인 김건희 씨와 YTN 사이에 있던 취재 육성 비공개에 대해 현재 "YTN이 고심 중이고 신중하게 검토 중이다"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통화 중 격분 하기도 하고 감정적 기복이 있었다고 들었다"며 취재 당시 "YTN기자의 검증에 (김건희 씨가) '왜 나만 이렇게 괴롭히냐'며 '당신(기자)도 털면 안나올 줄 아느냐'라는 내용을 말했다"는 내용을 제보 받았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에 YTN은 내부에서 예민한 문제기 때문에 신중하게 검토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