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부의 무상원조 전담기관인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는 지난 2일 성남시 소재 코이카 글로벌안전센터 상황실에서 국제질병퇴치기금 공식 서포터즈인 ‘V-Creators’ 3기 해단식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 코이카는 지난 2일 경기도 성남시 본부 글로벌 안전센터 상황실에서 국제질병퇴치기금의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한 ‘V-Creators’ 3기의 해단식을 개최했다.

관계자는 "'V-Creators’는 지난 2019년 1기 출범을 시작으로 국제질병퇴치기금 관련 다양한 소식과 시사성 있는 감염병 정보를 동영상 및 블로그 콘텐츠로 제작해 홍보하는 국민참여 방식 홍보단이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2021년에 선발된 3기 단원들은 총 14명으로 지난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총 30여 편의 창의적인 홍보 콘텐츠를 제작, 기금 공식 유튜브 채널과 코이카 SNS에 게재했다. 이 날 해단식은 국민참여단의 활동을 마무리 짓는 수료식과 우수 활동팀 및 단원에 대한 시상, 우수 동영상 시청 순으로 진행됐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국제질병퇴치기금 서포터즈 ‘V-Creators’의 우수 활동단원으로 선정된 허예지 학생은 “국민참여단으로 활동하면서 직접 기획한 흥미 있는 영상을 통해 국민 여러분께 국제질병퇴치기금을 알릴 수 있어서 많은 보람을 느꼈다”며 “활동은 끝났지만 앞으로도 기금의 인지도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