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오사카한국문화원(원장 정태구)은 일본 내 한국드라마 팬들에게 한국드라마 촬영지 소개 및 드라마 촬영현장 공개, OST 미니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 ‘응답하라2021-한국드라마의 모든 것’을 제작, 12월 11일 온라인으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해당 콘텐츠는 일본 내 제4차 한류 붐에 보답하고, 한국 드라마 등 K-컬처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K-드라마 속 장소와 음식, 숨은 이야기를 직접 보고 즐기는 체험과 이를 이야기하는 콘텐츠다.

‘응답하라2021- 한국드라마의 모든 것!’ 포스터

사회자(MC)는 배우 한승연이 맡았으며, 게스트로 체리블렛(보라, 메이), 미래소년(박시영, 리안), 배우 김이경, 저널리스트 나리카와 아야(전 아사히신문 기자)가 참석한다.

체리블렛의 보라와 메이는 북촌마을(여신강림, 호텔 델루나) 연남동(청춘기록) 용산 백빈건널목(나빌레라) 등 한국 드라마에 등장한 서울의 명소를 돌아보고, 미래소년의 박시영과 리안은 홍천(VIP) 동해(런 온) 등 강원도 명소에 방문한다. KBS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에 출연 중인 배우 김이경은 촬영 현장을 생생하게 전할 예정이다. 

화기애애한 ‘응답하라2021 – 한국드라마의 모든 것!’ 촬영 현장. (왼쪽부터) 한승연, 체리블렛(보라,메이), 김이경, 미래소년(리안, 박시영), 나리카와 아야
화기애애한 ‘응답하라2021 – 한국드라마의 모든 것!’ 촬영 현장. (왼쪽부터) 한승연, 체리블렛(보라,메이), 김이경, 미래소년(리안, 박시영), 나리카와 아야

이와 함께 나리카와 아야가 소개하는 ‘도깨비’, ‘응답하라 1988’, ‘태양의 후예’ 등 인기 드라마의 명장면과 미니 코너인 ‘드라마 퀴즈’를 통해 한국의 겨울 간식 등을 소개하며, 한국드라마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OST를 그룹 O'wall의 보컬 연희의 목소리로 감미롭게 선보인다. 영상 최초 공개 시 실시간 채팅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정태구 주오사카한국문화원장은 “이번 콘텐츠를 통해 일본인들이 한국여행의 대리만족을 느낄 수 있길 바라며 하루 빨리 자유롭게 한국드라마의 촬영지를 직접 방문할 수 있는 시기가 오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