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과 SW중심대학협의회가 주관하는 'SW인재페스티벌 2021'이 개최된다. 금번 'SW인재 페스티벌 2021'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중계 및 전시로 실시되며, 12월 2일(목)부터 3일(금)까지 양일간 진행된다.

관계자는 "그동안 비대면, 디지털 경제 영역 확대 및 디지털 전환의 필요성이 대두되며 이러한 상황적 흐름에 비례해 높아지는 산업현장의 SW인재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SW중심대학사업'을 진행해왔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박람회를 통해 'SW중심대학사업' 운영에 대한 우수 성과와 사례를 국민들과 공유하고, SW인재양성사업의 가치를 확산시키는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두 사업의 성과는 사업 참여자를 비롯 사업 예비 참여자인 초∙중∙고교생, 학부모는 물론 일반 국민들에게 비대면 방식으로 나눌 예정이며, 행사 내용에 따라 크게 온라인 중계와 온라인 전시로 나뉜다. 온라인 전시는 다시 '홍보관', '입시관', '우수작품전시관'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박람회 첫날에는 행사 주최/주관 기관이 참여하는 개막식, SW중심대학의 우수작품에 대한 시상식 및 메타버스 우수작품관이 운영되며, 사업 성과 온라인 전시가 진행된다. 마지막 날에는 온라인 전시와 더불어 구직과 창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명사특강 및 토크콘서트'가 예정되어있다. 

주최 측은 행사에 대한 국민적 참여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행사 참여는 11월 29일(월)부터 진행 중인 온라인 등록을 통해 빠르고 쉽게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온라인 등록 및 이벤트는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에 한해 즉석카메라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사전 참여자가 아닌 당일 참여자를 위해 온라인 중계 시청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