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지리산산업곤충협동조합의 브랜드 '리드미'는 곤충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라며 식용 곤충을 활용한 곤충산업으로 주로 갈색거저리(이하 고소애)를 사육/가공하고, ‘고소애누룽지’, ‘고소애영양분말’, ‘고소애오일’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경남 산청군에 위치한 황매산, 굽이굽이 소백산맥의 줄기를 따라 올라가다 보면 넓은 부지가 나타나고, ‘산청지리산산업곤충협동조합’이 자리를 잡고 있다. 산청지리산산업곤충협동조합은 2016년 8월 산청 지역 5곳의 사육 농가가 힘을 모아 조합을 설립했으며, 현재 12개의 농가가 조합원으로 활동 중이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리드미(Lidemi)라는 브랜드로 살아 숨쉬는 인성교육의 자연학습공간인 농장에서 곤충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 중에 있다. 어린이집, 유치원 등 단체를 대상으로 매달 계절(봄,여름,가을,겨울)에 맞는 새로운 곤충체험 교육을 진행한다. 해당 절기에 맞는 다양한 주제로 실제 곤충 및 표본 등을 활용한 이론 강의와 함께 실제 생태물을 가지고 생생한 곤충체험실습을 해봄으로써 아이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높여주는 프로그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곤충 사육 교육 프로그램은 사육장의 환경조건에 맞는 입지 분석과 시장성을 고려하여 곤충 선별, 사육 방법과 곤충 사육 그리고 출하를 하게 되면 판로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려 사육하는 농가의 소득도 같이 고려까지 해주는 프로그램도 운영 중에 있다."라며 "'2021 대한민국 문화경영대상'에서 '곤충산업 부문 대상'으로 산청지리산산업곤충협동조합(조합장 윤철호)이 선정되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리드미 업체 정보 및 고소애 판매 식품 정보는 산청지리산산업곤충협동조합 리드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