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이노컨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는 드론을 어린이들이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교육용 드론 시뮬레이터 ‘덱스프로(Dexpro)’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해당 제품은 현재 S2B 학교장터에 선출시됐으며 추후 일반 소비자들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라며 "게임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드론 연습을 할 수 있도록 제작된 덱스프로는 현실에서 드론을 활용하고 있는 분야를 게임으로 고스란히 옮겨 현장에 투입된 것처럼 체험이 가능하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특히 초등학교나 중학교에서 교육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군용, 농장, 목장, 소방, 배달 등 다양한 직업 환경을 접목시켰으며, 여러 가지 미션 수행을 통해 드론 조작법을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라며 "이 외에도 게임 안에 드론자격증(초경량 비행장치 자격증) 실기시험 콘텐츠를 담아 실제 조종 연습에도 활용할 수 있게 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주식회사 이노컨 관계자는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드론을 연습할 수 있다. 앞으로 내용을 보완하고 시스템을 더욱 개선해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공개하고 PC나 모바일 등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드론 조종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며 "주식회사 이노컨은 게임 제작ᆞ배급 전문업체로, 이번에 출시한 드론 시뮬레이터인 덱스프로는 최근 부산에서 개최된 지스타 2021 BTB 부스 행사에 참여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