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컴 스튜디오 (대표 이기정)’가 오는 11월 22일부터 12월 6일까지 2주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해피엔딩 프로젝트’의 첫 번째 기획, ‘여정 프로필’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여정프로필’은 이미지컴 스튜디오가 웰라이프를 넘어 웰다잉을 꿈꾸는 시대를 맞아 죽음을 갑작스러운 이별이 아닌 가장 솔직한 나의 모습을 기록해 아름다운 마무리로 기록하기 위한 해피엔딩 프로젝트로 기획되었다."라고 소개했다.   

여정 프로필 참여자 장마레 님 / 제공 : 이미지컴스튜디오

그러면서 "천편일률적인 영정 사진이 아닌 가장 솔직한 내 모습 혹은 자신이 기억되고 싶은 특별한 모습을 촬영하고, 원하는 문구를 더하거나 영상으로 제작하는 다양한 방식을 통해 마지막을 의미 있게 장식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미지컴 스튜디오 관계자는 “‘여정 프로필’은 자신의 죽음을 준비하는 것을 넘어 지나온 삶을 되돌아보고 남은 삶을 보다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그리고 남겨진 이들에게는 떠나간 이를 추억할 수 있는 아름다운 기록이 될 수 있는 점에서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와디즈 펀딩을 통해 여정 프로필이 많은 공감을 얻게 된다면 수익금 중 일부를 활용, 사회적 소수자들의 영정사진 제작을 지원하는 두 번째 해피엔딩 프로젝트를 이어갈 것”이라 전하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아울러 "여정 프로필의 세부적인 사항은 11월 22일부터 크라우드 펀딩 와디즈를 통해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