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를 극복하는 방법 중 모발 이식은 단기간에 시각적으로 바로 개선 효과를 체감하기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모발을 이식할 경우 적지 않은 비용이 필요하며 수술에 대한 부담을 감수해야 한다. 수술 후 통증이나 흉터가 생기기도 하며 최악의 경우에는 회복하는 과정에서 다시 모발이 다시 빠지는 부작용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렇다 보니 최근에는 수술 없이 즉각적으로 효과가 나타나는 방법도 고려되고 있다. 바로 SMP두피문신이다. 전문가들은 "두피문신은 반영구 화장의 일종으로 통증이 적고 탈모의 유형이나 형태와 관계없이 적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또 한 번 관리를 받고 나면 땀에 쉽게 지워지는 흑채나 활동에 제한이 있는 가발과 달리 환경의 영향을 받지 않고 자유롭게 생활할 수 있다."라고 전한다. 이와 관련하여 부산 블랙라벨스칼프를 운영하는 김용호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부산 SMP두피문신 블랙라벨스칼프의 김용호대표

Q. 블랙라벨스칼프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원래 인테리어업을 하다가 건강이 나빠져 전업을 고민하던 중 우연히 SMP두피문신에대해 접하게 되었다. 나 역시 탈모로 인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고 이 기회에 이 분야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자 하는 마음이 생겼다. 특히 최근 젊은 층에서도 스트레스성 탈모가 많아지고 있고 남녀노소 할 것 없이 탈모 인구가 늘어나는 상황이다. 탈모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고 직접 겪어왔던 탈모 솔루션을 전달해드리고자 하는 마음으로 지금의 블랙라벨스칼프를 만들게 되었다.

Q. 블랙라벨스칼프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구레나룻 및 헤어라인 등 미용 목적의 SMP두피문신과 삭발디자인, 정수리와 가르마 및 후두부 쪽 부분 관리를 주로 진행하고 있다. 미용 목적에 따른 관리 역시 함께 진행하며 탈모에 대한 통합적 솔루션을 제시해드린다.

Q. 블랙라벨스칼프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아무래도 패션업계에 종사하면서 각각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스타일을 제안할 수 있다는 것이 블랙라벨스칼프만의 강점인 것 같다. 단순히 탈모를 예방하거나 늦추는 것에서 더 나아가 단점을 강점으로 승화시킬 수 있고 패션의 일부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은 많은 탈모인에게 희망을 줄 것으로 생각한다. 이는 자연스럽게 많은 고객분의 만족도로 이어지고 있다.

▲ 블랙라벨스칼프에서 관리를 받은 모습들(각 사진별 전후사진, 좌측에서 우측으로)

Q. 블랙라벨스칼프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탈모는 모자라도 쓰지 않는 이상 타인에게 노출될 수밖에 없고, 이는 큰 스트레스로 다가오기 마련이다. 그렇다 보니 탈모에 대한 고민이 있는 분들은 작은 돌파구라도 찾고자 하는 마음에 애가 탈 수밖에 없다. 최근 이러한 기능성 관리샵들이 많아지고 있는 와중에 이러한 심리를 악용하여 불필요한 관리를 높은 금액을 책정하여 폭리를 취하는 곳들도 생기고 있다. 블랙라벨스칼프는 불필요하고 과도한 관리를 지양하며, 고객에게 맞는 탈모 솔루션을 구축하여 가장 최적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한 번은 40대의 CEO분이 방문하셨는데 젊은 나이임에도 큰 회사를 이끌고 계셨다. 하지만 탈모로 인해 각종 미팅과 술자리, 골프모임 등에서 많이 위축된 본인의 모습이 너무 속상하다고 하셨고 우리 블랙라벨스칼프를 찾아주셨다. 체계적인 탈모솔루션을 구축한 뒤 가장 효과적인 관리를 통해 그분은 잃어버린 자신감을 다시 회복할 수 있었다. 이는 내가 이 일을 시작하기 잘했다는 생각과 함께 내 직업에 대한 보람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는 계기가 되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100회 이상의 관리 경험과 여러 종류의 탈모 관리 경험, 자연스러운 SMP두피문신 기술 연구를 통해 노하우를 습득했다. 패션 쪽에 대한 감각이 좋다 보니 헤어 스타일부터 패션까지 모두 제안할 수 있다는 것이 우리 샵만의 노하우라 할 수 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블랙라벨스칼프는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는 탈모케어샵이다. 어떠한 탈모의 경우라도 케어할 수 있는 종합 솔루션을 갖추고 있다. 또한, 현재 헤어와 네일 관리도 배우고 있는데 앞으로는 탈모 케어 뿐만 아니라, 토탈 뷰티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샵으로 차별성을 가질 수 있도록 할 것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모든 사람이 똑같은 관리를 받고 정형화된 스타일을 가지는 것이 아니라, 고객 한 분 한 분 개개인에게 딱 맞는 관리를 통해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 탈모에 고민이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든 주저 말고 블랙라벨스칼프를 찾아주시길 바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