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가하는 컴퓨터와 스마트폰 사용, 코로나로 인한 가사노동, 육아시간의 증가로 손목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 이러한 손목 문제의 개선을 꾀할 수 있는 손목 전문 운동기구, GD 트위스트그립 펀딩이 오픈되어 직장인, 주부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손목건강을 향한 진심과 기발한 아이디어로 탄생한 GD 트위스트그립의 개발자, ㈜지디아이앤디 안태진 대표에게 이야기를 들어봤다.

Q. 신제품 출시 배경이 궁금합니다.
A. 지난 20년간 당사는 주로 악력기, 완력기와 같은 소형 홈트레이닝기구를 전문적으로 개발 및 제조해 왔습니다. 자연스럽게 악력과 손목 근력에 관심이 많았고, 최근에는 손목에 문제가 있는 직장인 및 여성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봤습니다. 손목은 일상에서 매우 자주 사용하는 관절인데다 다른 근육에 비해 지치기 쉽고 약하기 때문에 부상을 당하기도 쉽습니다.

따라서 손목 통증이 발생하기 전에 손목 주변 근력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한데, 손목을 전문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운동기구는 거의 없었습니다. 그래서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손목 근력을 강화할 수 있는 운동기구를 착안하게 됐습니다.

Q. 신제품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A. GD 트위스트그립은 양손으로 바를 잡고 손목을 교차로 구부리고 펼 때, 바 안쪽의 스프링이 압축되며 전완근에 저항이 걸리게 되면서 전완근을 강화시켜주는 신개념 운동기구입니다. 손목 근력을 증진시키고, 굵기를 키우는 데에 도움을 주는 리스트롤러와 운동원리가 비슷하죠.

하지만 리스트롤러는 반드시 무게추가 필요하고 무게를 점차 늘려갈 경우 전완근보다 어깨에 힘이 들어가 어깨가 아픈 경우가 생길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 신제품은 무게추 없이 스프링 저항을 이용해 전완근을 집중적으로 단련할 수 있는 운동기구입니다. 무게추가 없기 때문에 다양한 자세로 전완근 및 엘보 주변 근육까지 강화할 수 있기 때문에 리스트롤러보다 활용도가 높습니다. 

Q. 신제품의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A. 쉽고 간편하게 남녀노소 누구나 운동을 통해 손목 근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스프링 저항강도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이죠. 누구나 자신에게 딱 맞는 강도로 조절하여 운동할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지만 철만큼 단단한 고강도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했고, 손잡이 그립도 인체에 무해한 실리콘을 사용했습니다. 품질은 자사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입니다. 작은 부품 하나도 국내산을 사용해 튼튼하게 만들었습니다.

Q. 신제품의 와디즈 펀딩 론칭 소식을 들었는데요.
네 그렇습니다. 현재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Wadiz)에서 오픈 예정 사전 알림 신청을 받고 있으며, 11월 22일(월) 오후 5시부터 본 펀딩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번 펀딩에 참여하실 경우 할인된 가격으로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펀딩에 참여한 선착순 50분께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제조하고 있는 골프용 조절 악력기도 무료로 증정할 계획입니다.

Q. 마지막으로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자사는 20년간 운동기구를 직접 개발하고 국내에서 제조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몇 안 되는 운동기구 제조업체입니다. 그동안 고객 여러분의 신뢰를 바탕으로 지금까지 성장 해왔죠. 이번 신제품도 대한민국 손목 건강 증진에 보탬이 되는 좋은 기구라 자부합니다. 이번 펀딩을 통해 많은 분들께서 튼튼한 손목을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