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갑작스럽게 추워진 기온으로 피부 관리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을 위해 도움이 되는  ‘우유 팩’ 2선을 소개한다고 11일 밝혔다.

위원회 관계자는 “환절기에는 그 어느 때보다 피부 보습 관리가 중요하다. 뜨거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는 것이 좋고, 세정력이 강한 비누보다는 보습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세안 전용 세안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수분과 보습의 두 가지 효과를 줄 수 있는 우유 세안이나 우유 마스크 역시 좋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우유는 고대부터 피부미용에 사용됐다고 전해진다. 서양을 대표하는 미인으로 클레오파트라가 우리 머릿속에 인지되어 있는데, 고대 이집트 여왕인 클레오파트라는 우유로 목욕하며 관리한 것으로 유명하다. 또한, 고대 로마황제인 네로의 아내 포파이아는 여행할 때에도 우유 목욕을 즐겨하고 발효된 요거트를 활용하여 요거트 스킨케어를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라고 전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측은 “우유 속 AHA(Alpha Hydroxy Acids, 알파하이드록신산) 성분과 풍부한 미네랄 성분이 수분과 영양소를 피부에 공급해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추천하는  ‘우유 팩’ 2선은 아래와 같다.

■ 우유+꿀 팩

<재료>
우유, 꿀, 밀가루

<만드는 법>
1. 꿀 1 : 우유 4 비율을 밀가루에 넣고 골고루 섞어준다.
2. 얼굴에 고루 펴 바른 뒤 20분 후 미온수로 깨끗하게 씻어내면 된다.

Tip. 팩이 너무 묽은 경우 밀가루의 양을 늘려 농도를 조절해준다.

■ 우유+상추 팩

<재료>
우유, 상추 분말, 밀가루, 꿀

<만드는 법>
1. 그릇에 상추 분말 1큰술, 밀가루 1.5큰술, 우유 1큰술, 꿀 1큰술을 담고 잘 섞어준다.
2. 얼굴에 고루 펴 바른 뒤 15~20분 후 미온수로 깨끗하게 씻어내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