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윤아 Pro]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국민의 힘 대선주자
5일 국민의힘의 차기 대선주자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으로 결정됐다. 이번 대선 후보 경선은 당원투표와 일반국민 여론조사 결과를 50%씩 반영해 원희룡·유승민·윤석열·홍준표(가나다순) 후보 4명 가운데 최다득표자가 당 대선후보로 선출되는 방식이다. 경선 결과 윤 후보는 47.85%의 지지율로 2위 홍준표 의원을 6.35%(41.50%)차로 따돌리고 승리를 거머쥐었다. ([속보] 국민의힘 차기 대선주자에 윤석열... 홍준표에 약 6% 차이로 승리)

2. 통신 마비 KT
지난달 25일 KT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 장애가 발생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지난 1일 KT는 실제 장애시간의 10배 수준인 15시간분의 요금을 보상 기준으로 정했다고 밝혔다. 시민사회단체와 중소상인단체 등은 KT가 제대로 배상하고 재발 방지 대책을 내놓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슈체크] 통신 마비 KT, 요금감면으로 일괄보상...소상공인 평균 8천원에 그쳐)

3. 요소수 대란
4일 서울 은행회관에서 이억원 기획재정부 제1차관 주재로 거시경제금융회의를 연 정부가 차량용 요소수 매점매석행위에 대한 긴급 차단 조치에 나서기로 결정했다. 최근 차량용 요소수 수급상황이 안좋아 짐에 따라 가격이 폭등한데 대해 정부는 물가안정법에 근거한 차량용 요소수 매점매석행위 금지 등에 관한 고시를 다음주 중 제정해 시행하기로 한 것이다. (요소수 대란에 정부 나선다... 매점매석 행위에 엄정 대응 예고)

4. 박유환 대마초 
가수 겸 배우 박유천의 동생이자 배우로 활동한 박유환이 대마초를 흡연한 혐의로 입건됐다. 경기남부경찰청은 3일 박유환을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박유환은 지난해 12월 태국 방콕의 한 음식점에서 일행 2명과 함께 대마초를 한차례 피운 혐의를 받고 있다. (박유천 동생 박유환, 대마초 흡연 혐의로 경찰 조사...일행 모두 혐의 인정 外 [오늘의 주요뉴스])

5. 박지선 
지난해 세상을 떠난 코미디언 고(故) 박지선의 다하지 못한 이야기가 책으로 나와 독자들과 만난다. 출판사 자이언트북스에 따르면 김숙, 박정민, 송은이, 이윤지 등 박지선의 친구들은 고인의 이름으로 그의 노트 속 207편의 글과 그림을 모아 에세이 '멋쟁이 희극인- 희극인 박지선의 웃음에 대한 단상들'(이하 '멋쟁이 희극인')을 지난 1일 발간했다. (故 박지선 1주기, 여전히 그리운 '멋쟁이 희극인')

6. 이터널스 
드디어 그가 왔다. “진실의 방으로”를  읊던 마블 리가, 무려 ‘마블’이라는 초대형 파워와 함께 스크린으로 왔다. 마동석의 묵직한 한방과 함께 드디어 <이터널스>가 스크린에 걸린다. 마블의 페이즈4를 이끌어 나갈 새로운 영웅들의 서사시이자 또 하나의 거대한 축이 등장하는 <이터널스>를 살펴보자. ([영화평점] 마블의 의지‘가’ 느껴지는, 그리고 마블의 의지‘만’ 느껴지는 '이터널스')

7. 수능 주의사항 
오는 18일로 예정된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보름 앞으로 다가왔다. 지난해보다 많은 수험생이 지원한 올해 수능은 문·이과 통합으로 처음 치러지는 등 변수가 있어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 이슈체크에서 2022학년도 수능에 대비해야 하는 내용을 짚어보았다. ([이슈체크] 보름 앞으로 다가온 ‘수능’...유념해야 할 점은?)

8. 마코 공주-고무로 게이
세기의 결혼이라며 전 세계인들의 축복 속에 결혼이 이루어지기도 하지만 축복받지 못하는 결혼이 있기도 하다. 지금 일본 공주의 경우가 그렇다. 일왕의 조카 마코 공주는 고무로 게이와 결혼을 발표했지만 지난 3월 주간 아사히의 인터넷 여론조사 자료에 의하면 국민의 97.6%가 결혼에 반대했기 때문이다. ([카드뉴스] 축복받지 못한 결혼, 마코 공주-고무로 게이 논란의 열도 로맨스)

9. 다낭성 난소증후군 
여성 난임, 불임의 원인 중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배란 장애. 배란 장애를 일으키는 원인으로는 다낭성 난소증후군, 난소기능저하 등이 있다. 다낭성 난소는 몸속 인슐린 이상이라는 부작용과 함께 여성호르몬의 균형이 깨진 상태라고 할 수 있다. 가임기 여성의 흔한 내분비질환 중 하나인 ‘다낭성 난소증후군’에 대해 알아본다. ([건강프라임] 가임기 여성의 흔한 질환 ‘다낭성 난소증후군’ 예방법)

10. 조지 6세
제2차 세계대전 기간 영국 국민의 중요한 상징적 지도자였으며, 그가 재위했던 기간은 대영제국이 영연방으로의 탈바꿈을 가속화하고 전후 영국이 복지국가로 전환하는 데 가장 중요한 시기이기도 했다. 입헌군주의 책임을 지키고 심한 말더듬이라는 장애를 극복함으로써 존경을 받았던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아버지. 오늘은 ‘조지 6세’에 대해 알아본다. ([지식의 창] 말더듬이 극복, 제2차 세계대전 폭격에도 궁을 지킨 ‘조지 6세’)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