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모람플랫폼 오는 26일과 다음 달 2일 2회에 걸쳐 ‘핸드메이드 작가님들을 위한 마케팅’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광주 지역의 문화예술계통 중에서도 핸드메이드 분야에 종사하는 작가들의 현실적인 어려움에 대해 함께 돌파구를 찾고 나아가자는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소비자 관점에서 바라보는 핸드메이드 문화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작가로서 갖춰야 할 역량을 강화하는 등의 변화의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남구시민회관에서 26일 열리는 1부에서는 선데이아일랜드 김태형 대표가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촬영 및 보정 기법’이라는 주제로, 우리 일상에 가장 근접한 도구인 스마트폰을 이용해 소비자와 조금 더 친숙하게 소통할 수 있는 매개체인 사진으로 소비자 관점에서의 이야기를 풀어낸다."라며 "2부는 다음 달 2일 열린다. ㈜모람플랫폼 김종언 대표가 ‘로컬 비즈니스 소자본 핸드메이드 창업의 확장’이라는 주제로 지속 가능한 공방 운영을 위한 기획 및 생태계를 알려 핸드메이드 문화의 발전에 대해서 다 같이 고민하며 상생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이야기를 펼쳐낼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관계자는 “이번에 민간기업에서 진행하는 광주지역의 핸드메이드 작가 대상의 교육의 시작으로 핸드메이드 문화를 넘어서 문화예술의 질적 향상과 더불어, 다 같이 상생하며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방안을 민간기업에서 어떻게 풀어나가는지 보여주는 사례가 될 것이다”며 밝혔다.

한편 핸드메이드 원데이클래스 서비스를 진행하는 모람플랫폼을 11월 중순에서 말경에 모람플랫폼 2.0 버전 오픈을 위한 작업 진행 중에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