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전문 업체 ‘미디어리얼리서치코리아’가 지난 10월 19일 모바일 통합 플랫폼 와콘과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미디어리얼리서치는 전 세계 165개국 300만 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글로벌 모바일 설문조사 플랫폼 ‘리얼리서치’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리서치를 통한 인사이트 데이터를 제공하는 설문조사 업체이다.

리얼리서치 앱은 누구나 쉽게 설문조사를 진행할 수 있고, 데이터 조작이 불가능하며, 빠르고 정확한 결괏값을 제공한다. 또 탈중앙화 된 플랫폼으로 구성되어 있어 기관에서 투표와 설문조사를 직접 실시할 수 있으며, 사람 중심의 서비스와 공정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미디어리얼리서치코리아 이호경 대표(좌)와 와콘 변영오 대표가 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와콘은 글로벌 모바일 통합 플랫폼 서비스 전문기업이다. 지난 8월 와콘은 비대면 소개팅 플랫폼 ‘하프(Hi_Friend)’의 베타버전 공개 이후 리뉴얼 중에 있으며, 올해 연말에 정식 버전을 최종 오픈할 예정이다. 안드로이드 기종과 아이폰 모두 지원하는 하프는 랜덤 화상채팅, 소개팅 기능, 커뮤니티 기능을 갖춰 누구나 쉽게 비슷한 취미를 가진 사람들과 소통하거나 새로운 인연을 만날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와콘은 플랫폼 내부 만족도 설문조사를 미디어 리얼리서치 코리아에 의뢰할 예정이다. 미디어 리얼리서치 코리아는 자체 앱인 리얼리서치를 통해 ▲회원 만족도 조사 ▲상품 만족도 조사 ▲플랫폼 발전 요소 조사 ▲인기 상품 및 그 이유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게 된다.

미디어리얼리서치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와콘과의 협약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통합 플랫폼 시장에서 활동할 예정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