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기술진흥연구소(이하 국기연, 소장 임영일)가 국내 최대 항공우주·방산분야 전문 종합 무역 전시회인 '서울 국제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이하 서울 ADEX 2021)’에 참가해 우수 중소방산업체의 제품을 소개한다.

성남시 서울공항 일원에서 개최되는 서울 ADEX 2021은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회, 한국방위산업진흥회, KOTRA가 함께 주최하는 동북아 최대 규모의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종합 전시회다. 이날 행사 개막기념식에는 축하비행이 진행되었으며 문재인 대통령도 참석하여 행사를 관람했다.

국기연은 서울 ADEX 2021에서 ‘중소 방산업체 통합 부스’를 개설하여 27개의 우수 방산업체 제품을 소개한다. 또한, 온라인 1:1 수출 상담회, 글로벌 방산시장 동향 발표회 및 바이어 매칭 프로그램 소개회, 글로벌 부품공급망(GVC) 구축을 위한 업무 협의회, 미래 우주전장 및 기술발전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했다.

국기연은 ‘세계로 가는 K-방산, 무한성장 중소벤처!’라는 목표와 국내 방위 산업의 육성∙발전 및 국방 과학기술 혁신을 기치에 내세운 중점 업무를 소개한다. 

또한, 수출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해외 주요 초청인사를 만나 방산 현안들을 논의하고 참여업체가 유명 글로벌 방산기업 관계자를 만나 해당 기업의 글로벌 부품 공급망에 합류할 수 있는 방법과 요건 등을 문의하고 협력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임영일 국기연 소장은 “앞으로도 해외 및 국내 방산업체 간 상호 관심 분야와 니즈를 구체적으로 파악해 비즈니스 성과로 이어줄 계획”이라며 “국내 중소 방산업체에 대한 정부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구체적인 수출 실적과 경제효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모니터링 할 것”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