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깨끗한연구소는 통수관리사 자격증 발급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통수관리사 자격증 발급으로 배관업계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고 싶다."라며 "과거에는 배관업에 종사하는 사람이 ‘배관공’ 혹은 ‘수리공’ 등으로 불리며 3D업종 종사자라는 인식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배관업은 기술과 지식이 바탕이 되어야 하는 전문영역으로, ㈜깨끗한연구소는 배관업계 종사자에게 ‘통수관리사’라는 새로운 가치를 부여했다"라고 설명했다. 

사진제공 = 깨끗한연구소

그러면서 "㈜깨끗한연구소는 통수관리사 자격증 정식 발급기관으로서, 배관기술교육센터를 운영하여 직접 예비 통수관리사들을 교육하고 있으며 엄격한 자격 관리 시험 과정을 거쳐 통수관리사 자격증을 발급하고 있다."라며 “운전을 하려면 자격을 갖췄다는 면허증이 필수로 있어야 하듯, 배관서비스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고객이 신뢰하고 만족할만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통수관리사 자격증을 갖춘 전문가가 시공하는 시스템을 생각하게 되었다.”라고 자격증을 발급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현재 배관업계의 시장 가치는 점점 확대되는 추세다. 이에 따라 배관 및 홈케어, 생활 케어 서비스를 내세운 기업들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깨끗한연구소는 업계의 선두주자로서 앞으로 전문 통수관리사들을 더욱 육성하여 전국에 인프라를 확대할 계획이다."라며 "㈜깨끗한연구소 배관기술교육센터는 국내 대표 배관 전문기업으로 변기, 싱크대 등 배관 막힘들을 해결하고 있다. 이 외에도 미끄럼 방지 시공, 방충망 교체 등을 통해 생활 전반에서 일어나는 각종 불편한 문제들을 해결하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또 서비스 신청 앱 ‘깨끗한배관’을 개발하여 다양하고 편리한 방법으로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