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콘텐츠코리아랩(U-CKL)이 창작자, 대학생, 현업 종사자, 일반 시민 등을 대상으로 오는 27일(수)부터 11월 2일(화)까지 5일간 ‘2021 토크 크리에이티브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본 콘서트는 울산콘텐츠코리아랩의 아이디어 발굴 프로그램 중 하나로, 울산 지역 내 다양한 콘텐츠 아이디어 활성화를 위해 유명 작가와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 각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창작자들의 콘텐츠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방송, 웹툰, 작가, 예능, 유튜브 등 각 창작 분야 명사의 조언 및 현장의 이야기를 담아낸 인터뷰 형식의 오픈 토크 콘서트로, 울산콘텐츠코리아랩 2층 상상라운지에서의 행사는 물론, 유튜브 공식 채널 ‘울산콘텐츠코리아랩’을 통해서도 생중계될 예정이다.

1~3차 강연은 온라인 참여만 가능하며 4, 5차 강연은 온라인 스트리밍과 대면 행사가 동시 진행된다. 자세한 행사 참여방법은 울산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10월 27일(수)에는 ‘MBC 14f’ 손재일 PD, 28일(목)에는 222만 유튜버 '엔조이커플' 임라라·손민수, 29일(금) ‘윌유메리미’ 마인드C(강민구) 작가가 각각 강연한다.

또한 11월 1일(월)부터는 충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 '충주시' 홍보맨(김선태 주무관)이, 2일(화)에는 베스트셀러 작가 이슬아가 각각 강연한다.

강연 이후에는 만족도 조사 및 럭키드로우 이벤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울산콘텐츠코리아랩의 2021년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인 ‘울산바이브(Ulsan Vibe)’의 콘셉트인 ‘울산의 다양한 이야기와 향기를 널리 퍼트려 모두의 흥과 멋을 깨워보자’라는 의미를 기반으로, 울산 내 예비 창작자는 물론 기존 창작자들에게도 영감을 줄 다양한 전문가 이야기와 성공 사례 소개를 마련, 콘텐츠 산업의 저변 확대 기여 및 일반 시민들의 콘텐츠에 대한 관심 제고를 위해 기획됐다”며 “사전 신청 이벤트, 댓글 참여 이벤트 등이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