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애슬레저 리딩브랜드 안다르는 TPO와 성별을 뛰어넘은 애슬레저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운동을 의미하는 ‘애슬레틱(Athletic)’과 여가를 의미하는 ‘레저(Leisure)’가 접목된 ‘애슬레저(Athleisure)’ 패션은 이제 더이상 우리에게 낯설거나 생소한 패션이 아니다. 현재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인 패션 트렌드는 점점 격식과 틀을 벗어나 옷이 일상 그 자체 되는 트렌드로 변화하고있다. 또한 애슬레저에 이어 ‘웍슬레져’ (Work+ Athleisure) 라는 말이 생길정도로 그 의미가 확장되어 불가침의 영역으로 여겨졌던 직장과 회사에서도 편안한 복장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점점 늘어나고있다.

이미지=무신사 스냅 사진 발췌

이러한 변화들속에서 단연 가장 눈에 띄는 변화 중 하나는 남성들의 운동복 및 일상복의 모습일 것이다. 이제는 헬스장, 한강 등의 장소에서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편안한 레깅스 패션을 착용한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또한 기능성 원단을 찾는 남성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애슬레저 패션은 레깅스 뿐만 아닌 다양한 상품으로 확대되고 있다.

안다르 관계자는 "오래전부터 이러한 트렌드와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여왔다. 안다르는 올 가을 안다르 맨즈 주력 제품으로 ‘에어스트 맨즈 조거 팬츠’ 를 내세웠다. 조거팬츠는 조깅하는 사람을 의미하는 조거 (Jogger)와 바지 (Pants)를 합친 이름으로, 품은 넉넉하되 발목과 허리에 밴드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로 운동을 할 때 입었지만, 최근에는 스트리트 패션으로 유명세를 타고 일상 속에서도 코디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안다르 관계자는 “에어스트 맨즈 조거팬츠도 많은 남성고객분들의 사랑을 받았지만, 최근에는 운동을 할 때에도, 직장에서도 충분히 코디할 수 있는 ‘웍슬레저’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성과 실용성을 갖춘 슬랙스와 같은 제품들의 반응도 올라오고 있다.”고 설명하며 다양한 상품 개발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안다르 맨즈 제품은 안다르 공식몰과 무신사, 전국 백화점 안다르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