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5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는 굿디자인(GD) 어워드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며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우수한 디자인 상품에 대해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는 한국 대표 디자인 인증 제도이다.

㈜디프로매트는 2021 굿디자인(GD)에 국내 금고업계 최초로 작년에 이어 자사의 프리미엄금고인 ‘팔라디움 골드(Palladium Gold)가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로써 디프로매트는 총 4회 우수디자인에 선정되었다"라며 "금고 전문회사인 디프로매트는 1982년 설립 후 39년간 금고를 제작하고 있으며 생산품의 약 70%를 전 세계 100여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UL(미국), KS(한국), E∙CBS(유럽), GOST(러시아), RISE(스웨덴) 등 세계 품질인증을 획득하여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금고는 가구다.‘ 라는 컨셉을 통해 다양한 프리미엄 금고를 제작하고 있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가구의 주요 소재인 나무와 패브릭 소재를 적용한 패널 디자인으로 주변 인테리어와의 조화를 이루도록 디자인된 ’팔라디움 골드‘ 모델은 투박한 금고의 모습 대신 패널, 서랍, 선반 등, 금고의 주요 부분을 모듈화 하였으며 소비자가 원하는 스타일을 직접 디자인할 수 있도록 설계한 모델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디자인 뿐만 아니라 가정용금고의 원래 기능에도 힘썼다. 130mmdmld 5중 프레임 도어와 6개의 장금장치 및 IOT 시스템 등을 통해 침입이나 내부 온도 및 습도에도 안전하게 관리되도록 설계되었으며 90분 내화 등급을 보유하여 도난과 화재로부터도 보관품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게 되어 있다."라고 전했다. 

㈜디프로매트 관계자는 “혁신적인 변화와 도전을 통해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며 그에 대해서는 과감한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으며 “디자인 역량에 대한 우수성을 인증받은 만큼 추 후에도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