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신승우] 개성과 스타일이 중시되는 요즘. 안경 역시 시력보정을 위한 도구를 넘어 패션 스타일을 살리기 위한 액세서리 중 하나로 인식되고 있다. 하지만 안경은 크기와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얼굴형에 어울리는 것을 착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센스 넘치게 안경테 고르는 법, 지금부터 알아보자.

 

1. 사각형 얼굴을 위한 안경
사각형은 얼굴형 자체가 강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강렬한 느낌을 주는 각 진 스퀘어 형태의 안경테는 피하는 것이 좋다. 사각 얼굴형의 사람은 모서리가 부드러운 둥근 원형안경테를 착용해야 착시효과로 얼굴형이 부드럽게 보이기 때문이다. 만약 유행에 민감하지 않다면 무테안경을 착용해보자. 각진 얼굴이 한껏 부드러워 보이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2. 긴 얼굴을 위한 안경
이마가 넓고, 턱이 뾰족한 긴 얼굴형은 끝이 둥근 안경테를 추천한다. 타원형에 가까운 사각 안경테는 얼굴이 보다 짧아 보일 뿐 아니라 인상을 또렷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또 갈색 톤의 안경테는 긴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3. 둥그런 얼굴을 위한 안경
둥근 얼굴형은 각진 디자인의 안경테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둥근 얼굴형은 광대뼈가 넓고, 이마와 턱이 좁아 나이보다 어려 보인다는 장점이 있지만 자칫 통통해 보이기 쉽다. 이런 이미지를 보완하기 위해 아랫부분이 각진 프레임의 안경테나 옆으로 긴 디자인의 안경테를 쓰게 되면 보다 날렵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다. 둥근 안경테는 얼굴이 더 동그랗게 보일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다.

4. 역삼각형을 위한 안경
이마가 넓고 좁은 역삼각형 얼굴은 약간 차가운 느낌이 든다. 때문에 넓은 이마를 커버할 수 있는 타원형이나 원형 스타일이 추천된다. 모서리부분이 둥근 사각 타입의 웰링턴형은 시선을 분산시켜 턱이 뾰족해 보이는 것을 커버해주기 때문이다. 각진 스타일은 차가운 인상이 강조될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안경테는 크게 사각, 원형, 타원형, 오버 프레임 등으로 구분되는데 자신 얼굴형의 특징과 어울리는 안경을 고르는 게 관건이다. 안경테는 어떤 모양이냐에 따라 이미지가 자유자재로 변하기 때문에 사람의 인상까지 바뀔 수 있다. 이미지변신을 하고 싶을 때, 안경테를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