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장애인에게 음식 억지로 먹여 질식사...복지시설 원장 등 영장심사 출석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20대 장애인에게 억지로 음식을 먹여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 인천 한 장애인 복지시설의 사회복지사들과 원장 등 3명이 5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했다. 장애인복지법 위반·학대치사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A 씨 등 인천시 연수구 모 장애인 복지시설의 사회복지사 2명은 이날 오후 2시쯤부터 영장실질심사가 열리는 인천지법에 들어섰다. 이들에 대한 관리·감독을 소홀히 해 돌보던 장애인을 숨지게 한 혐의(업무상 과실치사)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장애인 복지시설 원장 B 씨도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법원에 출석했다.

불륜 의심 아내 목 졸라 살해한 60대 남성, 법정서 혐의 인정

아내의 외도를 의심해 목 졸라 살해한 60대 남성이 법정에서 혐의를 인정했다. 인천지법 형사15부(이규훈 부장판사) 심리로 5일 열린 첫 재판에서 살인 혐의로 구속 기소된 A(65) 씨의 변호인은 "공소 사실을 인정한다"며 "우발적인 범행인 점을 양형에 참작해 달라"고 말했다. A 씨는 올해 8월 12일 오전 1시 20분쯤 인천시 서구 한 아파트에서 아내 B(59)씨의 목을 졸라 숨지게 한 혐의로 구속 기소됐다. 

한국 수영 희망 황선우, 개인 자유형 50m-혼영 200m 등 전국체전 5개 종목 출전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한국 수영의 희망 황선우가 전국체육대회에서 5개 종목에 출전한다. 102회째인 올해 전국체전은 8일부터 14일까지 경상북도 일원에서 열리며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고등부 경기만 개최된다. 5일 황선우의 매니지먼트사인 올댓스포츠에 따르면 황선우는 두 종목만 나설 수 있는 개인종목은 남자 자유형 50m와 개인혼영 200m를 선택했으며 단체전인 계영 400m와 800m, 혼계영 400m에도 출전하기로 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