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의원 전문 의약품 e커머스 플랫폼 ‘블루팜코리아’를 서비스하는 ㈜블루엠텍(대표 김현수, 정병찬)이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인 이지스헬스케어(대표 김승수)와 e커머스 플랫폼 협력체계를 위한 업무협약 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블루엠텍은 특허 기반 '블루스탁' 인공 지능형 케어 서비스와 콜드체인 시스템을 이용한 전문의약품 배송서비스, 온라인 커머스 IT개발 지원, 원내 전문의약품 및 의료용품 유통 등 온라인 커머스 운영 서비스의 전체적인 제반 사항을 이지헬스케어에 공급하게 된다."라고 설명했다. 

▲좌측부터 이지스헬스케어 김승수 대표이사, 블루엠텍 김현수,정병찬 공동대표이사

그러면서 "이지스헬스케어는 현장에서의 축적된 경험과 현장 데이터, 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양사간의 전략적 업무 협력이 진행된다."라며 "㈜블루엠텍은 약 20,000명의 병·의원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병·의원 전문 e커머스 플랫폼 블루팜코리아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블루팜코리아는 다수의 글로벌 제약사와 협력하여 병·의원 전문 e커머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지헬스케어는 EMR 시장에 4위를 선점하며 안정적인 시스템과 고객서비스로 시장 점유율을 높여 나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MOU) 체결을 통해 이지스헬스케어 EMR에 ㈜블루엠텍의 e커머스 플랫폼 IT기술력을 새롭게 적용하여 병·의원 고객들에게 보다 안정적인 상품 공급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강조했다. 

㈜블루엠텍 김현수, 정병찬 공동대표는 “같은 목표를 가진 양사가 공동체 의식을 갖고 함께 상생하기 위해 협력하여 WIN-WIN하도록 하며, 병·의원 온라인 커머스 시장을 함께 선도하고 싶다.”고 소회를 밝혔으며, 이지스헬스케어 김승수 대표는 “급격하게 커가는 양사가 만나 병·의원 토탈 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면 다변화하고 매년 급성장 하고 있는 헬스케어 시장을 주도하고 큰 강자로 남고 싶다.”고 말했다.

아울러 "㈜블루엠텍은 병·의원 전문 e커머스 플랫폼 블루팜코리아를 통한 백신, 전문의약품, 의료용품 유통뿐만 아니라 메디컬 산업의 다양한 업무 협력을 통해 병·의원 전문 e커머스 분야의 저변을 넓혀가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