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취업/승진/이직 시 중국어 가능자와 자격증 보유자를 우대하는 기업들이 증가하면서 중국어 대표시험 HSK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2022년 3월부터 기존 HSK 시험이 HSK 3.0으로 개편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올해 안에 점수를 확보하기 위해 HSK에 도전하려는 사람들의 HSK 강좌에 대한 문의가 더욱 늘고 있는 추세라고 업계 측은 전했다.

그러나 중국어는 독특한 성조와 방대한 양의 한자로 인해 독학이 유난히 어려운 언어 중 하나다. 더불어 개편 예정인 HSK 3.0은 급수가 1~9급으로 더욱 세분화되고 음절, 한자, 어법 등에 대한 검증 및 작문의 수준 검증 또한 강화돼 취득하기 더욱 까다로워질 것으로 보인다.

HSK 3.0 개편 소식에 대해 수험생들의 우려와 궁금증이 증폭되는 가운데, 시사중국어학원은 20년 5월부터 중국에서 전해진 HSK 3.0 개편에 관한 소식을 가장 먼저 공개하였고, 21년 4월에 22년 3월부터 HSK 3.0으로의 개편이 확정된다는 소식을 최초로 전달하였다. 누구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HSK 3.0 개편에 대한 소식을 확인하며 이에 대한 차별화된 전략과 철저한 대비를 통해 HSK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에 전폭적인 신뢰를 얻고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시사중국어학원은 수강생 각자의 상황과 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강좌를 제공한다. 종로의 HSK PT는 ‘합격은 ‘머리’가 아니라 ‘관리’다! HSK 전 급수 딱 한 달 합격’이라는 슬로건 아래 휘트니스 PT만큼 철저하게 각 급수 HSK 전문가들의 세심한 밀착관리와 팀티칭을 제공한다. 종로의 베테랑 HSK는 합격을 위해 뭉친 베테랑 강사진들이 15년 이상의 HSK 수업 노하우가 모두 담긴 교재와 자료들을 바탕으로 명품 HSK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강남의 광패스 HSK는 4급에서 6급까지 듣기, 독해, 쓰기는 물론 어법, 작문까지 한 강의로 한 방에 끝내는 올인원 수업을 제공하고, 합격 여부에 상관없이 조건 만족 시, 응시료의 50%를 지원하고 있다. 강남의 최은정 사단은 매달 HSK에 참석하여 직접 정리한 업그레이드된 문제로 풀이를 하며, 어떠한 유형이나 난이도의 문제에도 대처할 수 있는 밀도 있는 HSK 수업을 진행한다. 

신촌의 필 HSK는 1개월 합격을 목표로 1:1 밀착관리를 진행하며 불합격 시 1개월 무료 수강, HSK+STEP Ⅲ또는 프리토킹 동시 등록 시 수업료를 각각 10% 할인을 진행한다.

시사중국어학원의 다양한 HSK강좌들은 체계적인 학습관리로 특화된 오프라인 수업뿐만 아니라 온라인 수업, 라이브 수업, 비디오 강의 제공 등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여 수험생들의 중국어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시사중국어학원의 HSK강좌들은 베테랑 강사진으로 구성, 수강생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꼼꼼한 개별지도뿐만 아니라, 다년간의 기출문제 풀이, 최신 기출문제 풀이 등으로 빠르고 손쉽게 HSK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더불어 HSK 3.0 개편 전에 시험을 보고자 하는 니즈에 맞추어 시사중국어학원에서는 초보자분들도 가능한 3개월에 HSK 5급 따기 플랜을 종로/강남캠퍼스에서 진행하고 있다.

10월에는 수강 혜택 이벤트도 진행하여 처음 등록한 신규생에게는 15% 혜택(단기대학과정은 최대 2만원 할인)을, 직장인 수강생은 명함 제출 시 10%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개인 인스타그램에 학습일지를 10회 업로드하면 시사패키지를 선물로 증정하는 출석체크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시사중국어학원 관계자는 “최근에는 수강생들의 안전한 수강환경을 위해 매일 방역 시행, 곳곳 손소독제 비치, 수강생 간 거리두기 및 마스크 미착용 시 강의실 입실 금지 등 모든 강사와 스텝이 방역지침 준수를 철저하게 하며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