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남부교육지원청 등록 원격평생교육원)은 조주기능사 필기, 실기시험 준비 및 식음료관련 업장에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유용한 와인소믈리에와 커피바리스타 포함 66종 자격증 교육과정을 취업성공패키지 없이 누구에게나 무료로 교육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되고, 추가로 본인선호에 따라 3과정까지 무료로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모든 과정은 온라인강의로 진행되며, 실습강의가 필요한 과정 같은 경우에는 다양한 촬영기법을 활용한 시연영상을 함께 제공한다. 또한 교육원은 취업정보사이트를 자체 운영하여 학습자의 목표달성을 조력한다."라고 설명했다. 

사진출처 = 픽사베이

그러면서 "운영 중인 와인소믈리에 자격증 과정은 와인의 개론을 비롯해 테이스팅을 배울 수 있어 조주기능사 학원을 다니는 이들과 와인쇼핑몰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의 직무능력 향상에 도움될 수 있다. 또한 본 과정은 로제·스파클링 와인에 대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어 포트와인과 드라이와인에 관심이 있는 이들의 역량강화 및 지식분야의 확장성을 기대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국무총리 산하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등록되어있어 이력서 기재와 창업 시 활용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전화와 카카오톡으로 궁금 사항에 대해 문의 또한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