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네트웍스(대표이사 양대권)가 용산구 소재 민관학 연합 ‘용산드래곤즈’와 함께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915 티셔츠 캠페인’을 시행했다.

매년 아동학대가 증가 추세를 보이며 아동 존중과 올바른 양육문화를 위한 인식 개선이 필요한 상황에서 이번 캠페인은 민법 제915조 ‘친권자는 자녀를 보호 또는 교양하기 위하여 필요한 징계를 할 수 있다’는 조항이 올해 1월 폐지되었음을 적극 알리고자 기획됐다.

915 티셔츠 캠페인은 서울시 디자인거버넌스 사업과 연계해 아모레퍼시픽, 숙명여대 소속 디자이너가 참여했으며 지난 6월부터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심벌 디자인을 함께 개발해 티셔츠에 적용했다.

이와 관련해 9월 15일 코레일네트웍스 직원들은 하루 동안 해당 티셔츠를 입고 근무하면서 캠페인에 동참했으며 캠페인 당일 오전 9시 15분에는 온라인을 통해 징계권 폐지 관련 콘텐츠를 함께 공유하며 비폭력 ‘올바른 양육’ 문화 확산에 앞장서기로 약속했다.

특히 이번 915 티셔츠 캠페인에는 각 회원사들의 사내 어린이집, 용산구 국공립 어린이집도 함께 참여해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징계권 폐지를 적극 알렸다.

이와 더불어, 오는 11월 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에는 서울시 디자인거버넌스에서 학대피해 아동의 마음을 치유하고자 만든 ‘호야토토 인형’, 용산드래곤즈 회원사 어린이집 교사 및 숙명여대 학생 등이 함께 개발한 ‘헝겊북 키트’를 아동권리보장원에 전달할 계획이다.

한편 코레일네트웍스는 2018년 결성한 ‘용산드래곤즈’를 통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자 게릴라 가드닝, 미스터리 나눔버스, 플라스틱 컵 쓰레기 올림픽, 미리 크리스마스 등의 연합 봉사활동을 실시해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