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인터뷰] 아나덴슈가링왁싱 울산삼산점 양나영 원장, "검증된 제품과 실력으로 관리부터 유지까지 깔끔한 왁싱"
[JOB인터뷰] 아나덴슈가링왁싱 울산삼산점 양나영 원장, "검증된 제품과 실력으로 관리부터 유지까지 깔끔한 왁싱"
  • 보도본부 | 조재휘 기자
  • 승인 2021.09.16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왁싱은 짧은 시간에 털과 함께 묵은 각질과 솜털, 피지까지 한꺼번에 제거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렇게 왁싱을 받고 나면 메이크업을 할 때도 화장품의 밀착도가 높아지는 효과도 누릴 수 있으며 한 달에 한 번씩 정기적인 관리를 통해 밝고 부드러운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이처럼 왁싱은 장점이 많은 피부관리법이지만, 반드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왁싱을 하는 과정에서 저가 제품을 사용하거나 경험이 부족한 샵에서 관리를 받으면 자칫 상처와 화상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관리를 받기 전에 반드시 샵의 전문성과 제품의 성분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이에 관하여 울산에서 아나덴슈가링왁싱 울산삼산점을 운영하는 양나영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아나덴슈가링왁싱 울산삼산점의 양나영 원장
▲ 아나덴슈가링왁싱 울산삼산점의 양나영 원장

Q. 아나덴슈가링왁싱 울산삼산점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아나덴을 알기 전에 개인적으로 왁싱을 체험해보니 너무 위생적이고 좋았다. 그러나 당시에는 왁싱이 하드왁싱만 존재하였고 보편화되지 않았을 뿐더러, 체계적으로 왁싱을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샵이 부족했다. 그래서 창업을 알아보던 중에 아나덴을 알게 되었고 먹을 수 있는 설탕으로 만든 슈가링왁싱이란 것을 배우고 알아 가면서 피부에 왁싱 관리를 한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관리가 필요한가를 알게 되었다. 그래서 왁싱 전문점을 창업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이를 통해 좀 더 정확한 왁싱 문화를 알리고 싶었다.

Q. 아나덴슈가링왁싱 울산삼산점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우리 아나덴은 왁싱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이며 피부의 진피층까지 다룬다. 고객에게 정확한 왁싱 방법과 케어, 그리고 고객님께서 다음 관리까지 홈케어할 수 있도록 사후 케어까지 왁싱 전용 제품으로 꼼꼼하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우리 왁싱점에서는 위생적인 환경과, 슈가링이라는 천연성분의 재료로 임산부도 안심하고 관리를 받을 수 있다. 왁싱 직후 또는 사후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전용 제품을 준비하고 있다.

Q. 귀 사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현재 왁싱이라는 문화가 예전보다는 대중화가 되었지만, 아직도 왁싱에 대한 정확한 개념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다. 많은 왁싱샵들이 각기 다른 방법으로 왁싱기술을 배워 시중에 유통되는 제품을 특정해 피부 관리를 하는 곳이 대다수인 것으로 알고 있다.

그러나 아나덴은 왁싱 문화를 선도하는 유일한 왁싱 브랜드다. 아나덴 자체적으로 제품을 개발, 연구하고 있으며 수많은 고객 분들과 함께 검증되어있다고 자부한다. 일반적인 하드왁싱은 딱딱한 왁스를 뜨겁게 녹여내어 피부 정방향으로 발랐다가, 굳으면 반대방향으로 떼어내어 털을 제거하는 제모 방법이다. 반대로 슈가링왁싱은 먹을 수 있는 천연설탕성분이며, 피부 온도와 동일한 온도로 아나덴만의 특허 슈가페이스트를 통해 반대방향으로 부드럽게 발라 충분히 흡수시킨 후, 정방향으로 떼어내어 털을 제거하는 제모 방법이다. 

하드왁싱과 달리 슈가링 왁싱은 왁싱을 할 때의 통증이 현저히 적고, 왁싱 후 털이 자라나는 속도도 다르며, 피부 상태 역시 손상 없이 보존할 수 있기 때문에 슈가링왁싱의 선호도가 매우 높다. 슈가링왁싱은 하드왁싱보다 높은 난이도의 전문테크닉을 요구하고 있고, 같은 슈가링이라도 어떤 제품으로 시술하는지, 또한 시술자가 어떻게 시술하는지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진다. 이 때문에 슈가링왁싱에 대해 전문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숙련도가 높은 관리사들이 있는 아나덴 울산삼산점을 찾는 고객이 많아지고 있는 것이다.

그동안 각기 다른 기술과 제품으로 트러블 염증 등으로 많은 분들이 고생했다. 이제 아나덴만의 시스템을 통해, 왁싱을 위한 관리 케어와 정확한 정보를 얻어 가셨으면 한다.

▲ 아나덴슈가링왁싱 울산삼산점 전경
▲ 아나덴슈가링왁싱 울산삼산점 전경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폭발적으로 커지는 왁싱 시장에서 잘못된 왁싱 정보와 비위생적인 관리, 전문성 없는 교육이라는 현 상태를 인지하고 ‘고객들을 위한 진정한 올바른 왁싱 문화를 만들자’는 것이 아나덴의 철학이자 시작이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그동안 여러 곳에서 관리를 받고 만족을 쉽게 할 수 없었던 고객이 계셨다. 이후 우리 아나덴에서 관리를 받으시고는 ‘정말 여러 곳에서 왁싱을 받아 봤는데 아나덴만큼 왁싱에 대해서 이해시켜 준 곳이 없었어요’, ‘세세한 부분까지 설명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라는 말씀을 들은 적이 있다. 정말 고객 분이 정확한 관리를 받으시고 왁싱에 대해서 정확히 알고 가셨다는 것에 매우 뿌듯함을 느끼고 보람을 얻고 있다. 한분한분 고객님들의 소중한 후기를 읽고 감동하며 나의 직업에 커다란 보람과 행복을 느끼고 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나는 아나덴을 운영함으로써 진심으로 고객을 대했고, 왁싱이라는 아픔을 동반하는 관리 과정에서 고객의 이야기도 들어주고 같이 웃고 공감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이 너무 좋았다. 그래서 항상 고객의 입장으로 관리에 좀 더 정확하고 이해하기 쉽도록 정보 전달을 하는 것이 목표였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아직은 왁싱에 대한 편견이나 걱정이 앞서는 것이 현실이다. 농담 반 진담 반으로, 한국에서 왁싱을 한 사람은 목욕탕 가기도 꺼린다는 말이 있다. 외국에서는 왁싱이 개인위생으로 중요시되는 문화가 부럽기도 하였다.

고객 한분 한분이 우리 샵의 서비스에 감동하고 왁싱에 대한 편견을 깨셨으면 한다. 이를 통해 좀 더 위생적이고 새로운 인생을 즐길 수 있으셨으면 좋겠다. 언젠간 대한민국에서도 왁싱의 보편화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그만큼 나를 포함한 모든 직원이 더욱 노력할 것이며, 고객의 시선에 더욱 앞서 있는 아나덴이 될 수 있도록 고군분투할 것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이 기사를 보고 계신 분들이 아직 왁싱을 접하기 전이라면, ‘왁싱은 아프다’라는 마음도 있으실 것으로 예상한다. 아나덴슈가링 왁싱 전문점은 좀 더 저자극의 천연 유기농 슈가로 관리를 하고 있다. ‘왁싱은 안 해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해본 사람은 없다’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왁싱은 아나덴이라는 점을 기억해주시길 바란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