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은 ‘2021년 캠퍼스타운 창업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실질적인 창업 실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은 물론 1인 방송 크리에이터의 창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진행됐다.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는 (예비)창업자, 서울 시민 또는 서울시 소재 대학의 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30일까지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었다. 창업 아카데미 프로그램에는 616여 명의 수강생이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강의 만족도 조사 또한 4.8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라며 "강의 과정은 성공적인 이미지 연출법을 위한 CEO 비즈니스 아카데미, 다양한 SNS 마케팅과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예비)창업자의 실질적인 실무 지식을 강의하는 실전 창업 아카데미 등 총 3개의 프로그램 강좌 분야로 구성됐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특히 CEO 비즈니스 아카데미는 방송·문화 융복합 시대에 적합한 외모경영 비즈니스 매너, 이미지 연출법 등의 이미지 트레이닝 및 비즈니스 매너 교육을 통하여 외면뿐만 아니라 내면 이미지를 메이킹하여 창업가 스스로 긍정적인 변화를 주도할 수 있도록 강의하였다."라고 전했다. 

최상열 인덕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장은 “기존 강의 구성에 국한되지 않고 CEO 비즈니스 매너, SNS 크리에이터 실습 교육 등 (예비)창업자의 맞춤형 역량 강화를 위해 강의가 구성되어 수강생의 매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며 “앞으로 보편적인 강의 구성이 아닌 체계적이고 다각적인 강의 과정을 구성하여 (예비)창업자의 실무 역량 강화에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덕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은 스마트 스토어 또는 인터넷 판매 가능한 아이디어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서울시민 또는 서울시 주소지 사업자를 가지고 있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플랫폼 별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위한 집중 코칭 및 컨설팅을 지원하기 위하여 인덕대학교 캠퍼스타운 소상공인을 위한 라이브커머스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공고는 이달 초중순부터 인덕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 홈페이지에 업로드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