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9월 ITT 온라인 통번역 교육기관 통번단기에서 ITT시험위원회에서 직접 자격증이 발급되는 ITT 통역 1,2급 자격증 6주 코스가 오픈되었다.

관계자는 "이번 2121년 새롭게 업데이트된 통역 1.2급 자격증 코스는 기존 번역과정과 마찬가지로 English to Korean (영한통역)과 Korean to English (한영통역)로 나뉘어지며, 미국&캐나다 전문 통번역 경력 및 II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Mason Teacher와 Grace Teacher가 맡아서 진행한다."라며 "‘ITT 통역사 1.2급’과정은 캐나다 BC주 Glenn College의 6주 완성 과정으로 다루고 있는 대표적인 파트로는 ITT Test Preparation (시험 대비 순차 통역), TED Talks (테드톡 스피치 순차 통역), Sight Interpretation (시역통역)이 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각 파트에서 다루고 있는 주 내용들은 다음과 같다."라며 "첫번째 ITT Test Preparation은 화자가 말이 끝날때까지 기다린 후 통역을 하는 방식인 순차통역방식을 적용하여 ITT시험위원회에 출제될 수 있는 예상 문제들을 통역하는 강의이다. 주된 내용은 비즈니스와 관련된 내용은 회사 실무 영어 또는 뉴스를 바탕으로 이루어져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두 번째 TED Talks는 TED의 실제 연설영상을 바탕으로 순차통역을 연습하며 의료, 경제, 상업, 정치 등 같은 내용들과 관련하여 매 모듈마다 다른 테마로 접할 수 있다. 세 번째 Sight Interpretation (시역통역)은 문서를 의뢰인과 함께 있는 자리에서 문서를 읽고 통역하는 방식으로 통.번역사로 활동하다 보면 시역통역이 필요한 경우가 생각보다 꽤 많다. 수술 동의서, 계약서 등이 시역통역에 해당되는 문서들이 그 예시이다."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통번단기는 수강 시 자격증 취득은 물론 수강부터 과제물 제출 및 ITT TEST까지 온라인으로 모두 응시 및 진행이 가능하며, 학습자가 까다로운 ITT자격증 합격에 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컨텐츠 제공과 함께 자체 교재와 특화된 관리를 지원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통번단기 관계자는 “현재 9월 한정으로 ITT 통역자격증 1.2급 취득비를 무료로 지원하는 프로모션이 진행중에 있고,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평소 통번역에 관심있던 분들이라면 ITT시험위원회에서 정식으로 발급되는 두가지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어 최대한 많은 분들이 지원받으셨으면 좋겠다”는 말을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