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독서논술지도사, 독서지도사 자격증 과정들을 포함한 방과후지도사 관련 과정 등 무료수강 신청이 가능한 70과목 미래유망자격증 취득을 위한 무료교육의 기회를 온라인 비대면시스템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관계자는 "무료인강 지원은 교육원 자체 이벤트로 수강료 전액, 교재와 기출문제, 시험응시료까지 무료로 지원해 합격자는 자격증 발급비용만 부담하면 된다."라며 "독서논술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아이들에게 더욱더 효율적으로 독서하는 방법과 다양한 독후활동을 통해 독서의 소중함과 필요성을 배울 수 있으며, 논리적 사고와 창의적 표현능력, 의사소통 능력을 함양시킴으로 통합적 사고력을 길러주는 특징이 있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독서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독서의 본질과 독자를 이해하고 독서지도 방법을 학습하는 과정으로 읽기현상과 독서의 개념, 독서지도 내용 및 방법, 학교독서 교육 등의 10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방과 후 수업 및 독서교육기관, 문화센터 등에서 활동이 가능하다."라며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의 독서논술지도사, 독서지도사 및 방과후지도사 관련자격증 강의진은 현직 교수들이 강의를 진행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의 자격증들은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등록된 과정들로 자격기본법에 의해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져 이력서에 기재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직업능력진흥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