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에서는 누구나 자격증 교육을 시작할 수 있는 과정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모든 과정은 별도의 서류 없이 회원가입으로 시작할 수 있으며 취미를 직업으로 연결할 수 있는 캘리그라피와 비슷한 50여가지의 교육을 준비했다."라며 "모든 교육은 취업준비생이나 재직자, 경력단절여성, 워킹맘 등 스펙 향상과 함께 새로운 출발을 꿈꾸고 있는 모든 사람들이 제한 없이 신청할 수 있다. 특히 별도의 서류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쉽게 수강신청이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그러면서 "한국교육검정원에서 다양한 자격증 취득과정을 무료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한교검 홈페이지 가입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만 입력하면 된다. 무료 수강이후에 발급되는 합격 자격증은 국가 인정 기관인 한국 직업 능력 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기 때문에 법적 효력이 적용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수강생들은 이런 자격증을 가지고 이력서나 자소서, 향후 입사할 취업 기관 등에 활용할 수 있으며, 자격증 수강부터 취득까지 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시간과 공간에 제약이 덜한 편이다."라며 "한국교육검정원에서 진행되는 50여 종의 다양한 자격증 중, 캘리그라피는 많은 사람들이 취미로 시작하는 자격증이다. 한교검은 취미에서 끝나지 않고 보다 전문적인 기술과 다양한 서체표현, 언어감성 향상을 하고싶은 사람들에게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총 20강으로 되어 있으며 손글씨를 위한 붓의 활용법, 필압, 속도, 종이 질감에 따른 글씨 변화에 대해 교육된다. 자격증 교육기관으로도 유명한 한국교육검정원은 국가경쟁력을 강화하는 선진교육과 다채로운 커리큘럼을 보유하고 있다"라며 "별도로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법정 의무교육도 제공하고 있다. 한교검은 고용노동부에 정식 등록된 기관으로써 5인 이상 상시 근로자가 있는 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김영란법이나 퇴직 연금교육, 개인정보보호 교육 등을 온라인을 통해 지원한다. 또 한교검은 민간 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해 공지하고 있으며 확인이 가능하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