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이슈] '2021 경남CKL 콘텐츠 창작자 레벨업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
[문화이슈] '2021 경남CKL 콘텐츠 창작자 레벨업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
  • 보도본부 | 조재휘 기자
  • 승인 2021.09.13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은 ‘2021년도 경남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 창작자 레벨업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사업화 아이템을 갖춘 경남도내 콘텐츠 예비·초기3년 이내 창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기업 브랜딩부터 크라우드 펀딩, 투자 IR 등의 체계적인 지원을 거쳐 준비된 콘텐츠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것을 목표하는 지원사업이다. 지원 규모는 콘텐츠 스타트업 8개사다. 

참가기업들은 오는 10월부터 교육과 실습, 멘토링이 병행되는 단계적 교육 및 컨설팅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고도화하고 실전 크라우드 펀딩 등록과 IR 투자 연계 등 사업화 역량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먼저 ‘기업 브랜딩’은 제품 및 기업가치 스토리 발굴을 통한 고도화, 기업 맞춤 브랜딩 아이덴티티(BI) 개발, 브랜딩북 작성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크라우드 펀딩’ 단계에서는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의 설계부터 페이지 구성, 실전 크라우드 펀딩 등록에 대한 지원까지 받아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IR 지원’은 비즈니스모델 검증 및 시장분석, IR 역량 업그레이드·IR 피칭 클리닉, IR 피칭덱 리디자인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성공적인 투자유치를 위한 프로그램은 물론, 모의 IR을 통한 우수기업 평가 및 시상도 예정돼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9월 22일(수) 18시까지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후 서류평가와 발표평가 등을 거쳐 10월 1일(금) 최종 과제 선정 기업을 발표할 계획이다. 사업은 10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후속지원을 통한 사후관리도 제공된다. 

‘2021년 경남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 창작자 레벨업 지원사업’ 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남CKL 및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