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정보] 한국교육검정원, '무료제공' 대인관계 문제해결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자격증 정보] 한국교육검정원, '무료제공' 대인관계 문제해결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 보도본부 | 김정연
  • 승인 2021.09.13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직자내일배움카드와 취업성공패키지 등 국비지원 혜택 없이도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끔 돕는 한국교육검정원(이하 한교검)은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1급 지원에 나섰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한교검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만 입력하면 되며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 교육원 내에서 직접 영상제공과 발급까지 이뤄지고 있으며 무료샘플강의도 50여 종으로 나눠 제공 중이다. 사전 확인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1급의 경우 음악을 활용하여 개인과 집단의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는 과정으로 이론 중심 사례를 바탕으로 현직 교수진들의 체계적인 강의가 눈에 띈다. 온라인 방식으로 PC와 모바일로 수강 가능하며 약 5주간 진행되고 있다. 

이미지 출처 = 픽사베이
이미지 출처 = 픽사베이

100점 만점으로 60점 이상 취득 시 검정료 0원으로 발급이 이뤄지고 있어 주로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취업 희망자들이 취득한다. 

심리적, 정서적 그리고 사회적 장애를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음악이라는 도구와 멜로디, 리듬을 통해 개인 갈등을 조절하고 자기표현과 자아성장을 촉진시키며 자기상실, 왜곡, 방어 등의 상황에서 보다 명확한 자기계발과 자기실현을 표현하여 자신감과 운동력 등을 되찾아 건강한 사회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조력해주는 상담사를 말한다.

자격증 취득 후엔 교육관련 교사와 각 교육기관 임직원, 사설교육기관 강사 등 활용할 수 있으며 실무 현장 활용이 가능하도록 총 25강의 실제 사례만을 다루고 있다. 음악치료 적용영역과 심리치료 방법을 제외하곤 나머지 강의는 모두 실제를 바탕으로 다룬다.

요리로 오감발달을 키우는 아동요리지도사자격증1급도 선보인다. 아동에게 요리를 가르치는 것으로 기획도하고 개발도 해보는 일련의 과정이다. 요리 레시피와 팁도 얻을 수 있어 실생활에서도 활용 가능하다.

이 외에도 법정의무교육인 장애인인식개선교육과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온라인 제공한다.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지원이 되어 근로자와 기업에 편리함을 가져다준다.

한편,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자격증표시의무사항에 대해 공지하고 있다. 공지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