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빌더 서비스 전문기업 아임웹이 2021년 8월 기준 고객사 거래액 1조 3천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아임웹은 2015년 베타 서비스를 출시한 이후,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17년 고객사 거래액은 88억 원, 2018년 440억 원, 2019년 2,350억 원 그리고 지난해 7,610억 원을 달성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2021년 6월 대비 7월 고객사 거래액은 약 17% 상승했으며 하반기에도 이러한 성장세는 지속될 것으로 분석된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아임웹은 자사몰 온라인 창업을 지원하는 웹빌더 제공 스타트업이다. 전문 지식과 인력 없이도 레이아웃을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다양한 결제 서비스와 마케팅 툴 연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고객들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꾸준한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점은 아임웹의 특징으로 손꼽힌다. '카카오싱크 연동 업데이트'를 통해 소비자들의 회원가입의 접근성을 대폭 낮췄으며, 카카오 채널연동을 통해 가입과 함께 브랜드 채널 친구 추가하는 방법도 간편해졌다. 이외에도 특정 기간을 정해두고 판매가를 할인하는 '기간 할인' 기능과 상품별로 할인을 적용하거나 특정 그룹만 지정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즉시 할인' 기능 등의 쇼핑 기능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다.

아임웹 관계자는 "소비자들은 수많은 상품이 혼재되어있는 오픈마켓, 버티컬 커머스에 피로감을 느끼고 있다"며 "가격만큼이나 브랜드 가치, 경험 등을 중시하는 이들은 브랜드의 가치와 상품에 온전히 집중하기를 원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에 자사몰 구축은 브랜드의 온전한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어, 고객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브랜드만의 콘텐츠를 자유롭게 제작하고 브랜딩을 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고 밝혔다.

꾸준히 고객을 유입하고 있는 아임웹의 대표 고객사로는 닥터피엘의 '베라베프' 사이트가 있다. 닥터피엘은 욕실용품을 중심으로 한 샤워기헤드, 주방용 필터, 세면대 필터 등을 판매하는 리빙 브랜드다. 특히 닥터피엘의 샤워기헤드는 '슈돌 건후 샤워기', '나은이 샤워기'로도 불리며 샤워기헤드 교체 시장에서 1,200만 개 판매량을 돌파했다.

한편, 아임웹은 매달 각계각층의 연사를 초청하여 밋업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밋업에 참여한 고객들은 마케팅, 디자인, CX 전략 등의 인사이트를 얻기도 하고, 소규모 브랜드를 성장시키고 있는 업계의 대표들과도 소통하며 브랜드 성장 전략을 고민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