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조재휘] 누군가의 절박함이 담긴 청원. 매일 수많은 청원이 올라오지만 그 중 공론화 되는 비율은 극히 드물다. 우리 사회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지만 조명 받지 못한 소외된 청원을 개봉해 빛을 밝힌다. 

청원(청원시작 2021-08-30 청원마감 2021-09-29)
- 담배셔틀 요구 10대 강력 처벌
- kakao - ***

카테고리
- 미래

청원내용 전문 
10대 학생이 60대 노인을 상대로 담배 대리 구매 이른바 '담배 셔틀'을 요구하고, 꽃으로 보이는 작대기를 이용해 수차례 머리를 가격한 영상이 공개되면서 논란이 커지고 있다.

28일 온라인 커뮤니티 ****에 '심각) 개념탈주 10대'라는 게시글과 함께 영상 하나가 올라왔다. 영상에는 노란비옷을 입은 60대 여성과 교복을 입은 남학생이 쪼그리고 앉아 있었다.

남학생은 꽃다발로 보이는 작대기로 든 영상 속 60대 여성의 머리를 수차례 내리쳐며 "담배 사줄거야, 안 사줄거야, 그것만 딱 말해"라며 협박했다. 60대 여성은 떨리는 목소리로 "학생들"이라며 호소했지만, 남학생의 태도는 변하지 않았다.

60대 여성은 "나이는 몇살인가. 학생신분 아닌가"라며 반박했다. 남학생은 이에 "열입곱, 열일곱, 열일곱"이라고 답하며 또다시 작대기로 60대 여성의 머리를 수차례 가격했다.

영상을 촬영한 여학생은 촬영 내내 "진짜 웃겨"라며 웃음을 끊이지 않았다고 합니다

선을 넘어도 너무 넘었습니다 10대 강력처벌과 신상공개를 촉구합니다.

[본 게시물의 일부 내용이 국민 청원 요건에 위배되어 관리자에 의해 수정되었습니다]

취재 결과>> 청원 UNBOXING_경기관광고등학교장 왈(曰)

“본교에 적(籍)을 두고 있는 학생은 최근 타지에서 우리 학교로 전입해 온 남학생 한 명뿐입니다. 경기관광고 '학생들'이라는 보도는 정정이 필요합니다”

“학교는 사안의 경위를 명명백백하게 조사하고, 엄중하고 단호하게 해당 사안을 처리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런 불미스러운 사안이 발생한 점에 대해서 피해자분께 가해 학생을 대신하여 머리 숙여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