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천안 주차장 화재
지난 11일 충남 천안시의 한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발생한 화재로 차량 660여대가 피해를 입었다. 소방당국은 인접한 소방서 5∼6곳에서 인력과 장비를 동원하는 대응 2단계를 발령한 뒤 3시간여 만에 불을 완전히 진압했지만, 피해 차량등 보상 문제 해결이 쉽지 않은 상황. 천안 아파트 주차장 화재와 관련된 내용을 Q&A로 알아본다. ([이슈체크] 차량만 666대 피해, 천안 주차장 화재 보상은 어떻게? (Q&A))

2. 4단계 전면등교 가능성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19일 서울시교육청에서 '전면등교·교육회복 집중 지원' 관련 온라인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 날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다음 달 6일부터 서울 초·중·고등학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에서도 전교생의 3분의 2가 등교하거나 전면등교 한다. 이 같은 내용을 Q&A로 자세히 알아보자. ([이슈체크] 조희연 4단계 전면등교 가능성 시사...“과밀학급 외면” 지적도)

3. 폼페이 유골발견 
현지시간으로 17일 일간 라 레푸블리카 등에 따르면 이탈리아 폼페이에서 2천 년 전의 무덤과 사람 유골이 발견됐다. 무덤은 고대 폼페이 도심에서 동쪽으로 1㎞ 떨어진 포르타 사르노 공동묘지 인근에서 발굴됐다. 폼페이고고학공원 측은 "지금까지 폼페이에서 발굴된 것 중 가장 잘 보존된 유골"이라고 밝혔다. (이탈리아 폼페이서 2천년된 유골 발견...지금까지 가장 잘 보존된 유골 [글로벌이야기])

4. 럭비 안드레진 선수 
안드레진 선수에 따르면 우리나라 럭비 선수들의 상당수는 오전에 회사에 출근을 한다고 한다. 비인기 종목인 탓에 98년만에 올림픽 첫 출전임에도 첫 경기는 중계조차 되지 않았다. 하지만 안드레진 선수를 포함해 럭비 국가대표님은 실망하지 않았다. 신체조건이 떨어지고 누구보다 실력이 뒤진다는 것을 알지만 절대 포기하지 말자고 외쳤으며 더 열심히는 할 수 있고 목 뒤에 붙이는 GPS 기록 만큼은 지지 말자고 다짐했다. ([따말] 럭비 안드레진 선수가 경기 전 다짐했던 )

5. 초소형 카메라 판매 금지
누군가의 절박함이 담긴 청원. 매일 수많은 청원이 올라오지만 그 중 공론화 되는 비율은 극히 드물다. 우리 사회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지만 조명 받지 못한 소외된 청원을 개봉해 빛을 밝힌다. 이번주 청원은 초소형 카메라 판매 금지에 대한 내용이다. ([청원 언박싱] 초소형 카메라 판매 금지 해주십시오)

6. 하반기 드라마 
해외에서 K-콘텐츠가 인기를 얻자 우리나라 드라마의 인기도 함께 올라가고 있다. 남미, 아시아 등 지역에서는 더빙판 출시로 역주행하는 드라마까지 생겨나고 있는 상황. 올해 하반기도 어느덧 2달여가 벌써 지나가버린 가운데 2021년 하반기 국내 안방극장을 뜨겁게 달굴 하반기 기대되는 드라마들을 살펴보자. ([카드뉴스] 안방극장으로 화려한 ‘퀸’들이 컴백한다, 기대되는 2021년 하반기 드라마) 

7. 시험관 아기 
여러 난임 조건들 극복하고 임신할 수 있는 방법으로 알려진 ‘시험관 아기’ 시술에 대하여 알아보자. 시험관 아기 시술은 배란되기 전 난자를 체외로 채취하여 시험관 내에서 수정시키고 배아를 다시 자궁경부를 통하여 자궁 내로 이식하는 시술을 말한다. 시험관 아기 시술은 의학적 정식 명칭은 ‘체외 수정 및 배아 이식(IVF-ET)술이라고 한다. ([카드뉴스] ‘시험관 아기’ 시술의 모든 것, 성공확률은 얼마나 될까?)

8. 돌 전 아이에게 먹이면 안 되는 음식 
초보엄마라면 궁금한 것이 많다. 특히 아이들의 먹을거리에 더 예민하고 신경 쓰는 것이 당연지사. 돌 전 아이의 경우 면역력과 손화 기능이 약해 음식(이유식) 섭취에 주의를 해야 한다. 돌 전 아이에게 먹이면 안 되는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자. ([세컷뉴스] 돌 전 아이에게 먹이면 안 되는 음식 1탄)

9. 김빠진 콜라 활용법 
배달 음식 주문이 많아진 요즘, 냉장고에서 방치되고 있는 먹다 남음 ‘콜라’를 쉽게 발견할 수 있다. 김빠진 콜라 버리지 않고 의식주 생활 전반에서 활용할 수 있다. 김빠진 콜라 활용의 기본적인 원리, 바로 콜라 속에 함유된 인산, 구연산, 시트르산 등 성분의 기름때 제거, 녹 제거 능력을 활용하는 것이다. (카드뉴스] 김빠진 콜라 활용법...구연산-시트르산 성분 ‘의식주’ 속에서 활약)

10. 지입차 배차팀의 업무
신뢰와 진심을 나르는 문로지스와 함께하는 건강한 지입 정보. 언택트 시대가 활발해 지면서 변화되는 사회적 모습들. 문로지스 배차팀은 어떤 일들을 할까? 배차팀 김소훈 팀장의 하루를 브이로그로 관찰해 보았다. (문로지스 배차팀의 하루는 어떨까? [시선뉴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