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전문 스타트업 큐브로이드의 '아티보'가 2021 에듀플러스 어워드에서 TOP3에 들면서 '미래교육 기술상'을 수상했다. 

관계자는 "로봇 천재 신재광 대표가 개발한 아티보는 지난 5월에 코엑스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어워드에서 교육부 인증 ‘Collaboration with a School’ 상을 수상하였고, 2020 로보월드 Awards에서는 개인서비스용로봇 분야에서 올해의 우수제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라며 "올해의 학교와의 협력 부문 수상을 한 큐브로이드는 SW교육 선도학교 가운데 인공지능(AI)교육 시범운영 학교도 247곳 중에 인공지능(AI)교육 시범운영 학교인 궁내초, 신천초, 화성석천초 등과 함께 했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또 중학교에서는 인공지능(AI)교육 시범운영 학교인 포항제철중, 천안서여중, 이포중 등과 함께했다. 고등학교에서는 인공지능(AI)교육 시범운영 학교인 부산삼정고를 포함하여 경주여고, 경남 안의고, 인천 연수고 등과 함께 했다."라며 "그 밖에 큐브로이드는 경북교육청 인공지능교육센터, 충청북도교육정보원, 부산지역의 동의대, 동서대 함께 인공지능 특강을 가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또 전남대학교산학협력단 여수산학협력본부, 대구교육대학교 등 대학은 물론 특히 컴플레이랩과 콜라보를 통해 비대면 온라인 강의를 성남아트센터, 다원이음터도서관, 안양관양도서관 등의 도서관에서 수업을 진행하기도 했다. 특수학교 중에는 하남성광학교, 서울정민학교, 부산한솔학교 등과 함께 했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큐브로이드는 웅진씽크빅, 해오름사회적협동조합, 카미 등 다양한 국내 교육 파트너사들과 함께 국내 국·공립과 사립 유치원, 어린이집, 미술학원 등을 홈스쿨링으로 만나 볼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2021 에듀플러스 어워드 본선 발표를 한 큐브로이드 한휘정 팀장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나만의 인공지능 로봇을 만들 수 있는 세상을 꿈꾸며 개발된 아티보가 '미래교육 기술상'을 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