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급격하게 코로나 확진자가 증가함에 따라 오프라인 쇼핑에 불안함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비대면으로 온라인쇼핑도 하면서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커머스를 많이 이용하고 있다.

라이브커머스는 기존 TV에서만 시청이 가능했던 홈쇼핑 방송을 모바일에서 진행하는 모바일 전용 서비스로 기존 홈쇼핑에서는 소비자와의 직접적인 소통이 어려운 점은 보완하여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는 소비자와의 직접적인 소통이 가능하다.

이 가운데 라이브커머스 대행사 모두의커머스에서는 방송국 출신의 PD와 AD가 큐시트 작성, 라이브 컨셉, 촬영 구도, DP, 마케팅 등을 전반적으로 맡아서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라이브커머스를 처음 진행하는 클라이언트라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기 마련인데 라이브커머스 대행사 모두의커머스는 클라이언트들에게 제품만 제공 받고 라이브방송 송출까지 전부 맡아서 진행을 도맡아 하며,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유도하는 쇼호스트까지 직접 양성하고 있어 라이브커머스를 처음 진행하는 클라이언트들도 부담 없이 진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모두의커머스 관계자는 “누구나 시작하고 방송하는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1부터 10까지 모두 다 기획 및 서포터즈를 도와주는 전문적인 라이브커머스 대행사를 찾아 맡기는게 좋다”라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소상공인분들을 위해 할인 이벤트로 진행 중이다”라고 밝혔다.

소상공인을 위한 할인 이벤트는 추석 전 라이브커머스까지만 할인 이벤트 진행 예정이며, 라이브커머스 관련내용은 모두의커머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