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수록 바빠지는 현대인의 삶 속에서도 아름다움을 추구하고자 하는 욕구는 포기할 수 없다. 그렇기에 뷰티 산업은 이제 고객들에게 단순히 서비스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일상에서의 작은 ‘힐링’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야 한다. 네일아트, 왁싱, 속눈썹 및 피부관리 프로그램을 받는 과정에 있어서 훌륭한 기술력과 친절한 CS는 물론이고,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할 수 있어야 성공할 수 있다.

특히 직장인에게 있어 일과 후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은 극히 제한적이다. 최근 이러한 대중들의 수요를 반영하듯, 다양한 서비스를 한 곳에서 받을 수 있는 ‘토탈뷰티샵’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내가 원하는 토탈뷰티샵을 찾았다고 하더라도, 관리 프로그램에 대한 일관성이 없고 가격 역시 천차만별이라면 대중들은 쉽게 눈을 다른 곳으로 돌리기 마련이다.

이와 관련하여 부산 서면에 위치한 퓨로뷰티토탈전문샵의 최현정 원장을 만나 토탈뷰티샵의 현재와 미래, 그리고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기로 했다.

▲ 부산진구에 위치한 퓨로뷰티토탈전문샵의 최현정 원장
▲ 부산진구에 위치한 퓨로뷰티토탈전문샵의 최현정 원장

Q. 퓨로뷰티토탈전문샵의 설립 취지가 있다면?
A. ‘K-뷰티 열풍’이라는 말이 실감이 날 만큼, 국내에 전국적으로 정말 많은 뷰티 샵이 있다. 이제는 고객 분들이 특정 관리를 받는 과정에 있어서, 그 관리를 받을 수 있는 샵을 찾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정말 좋은 샵을 찾는 것이 중요한 문제가 되었다. 내가 받고 싶은 관리에 대해 좋은 제품을 사용하면서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을 찾아야 한다. 하지만 네일아트를 하러 갔다가, 또 속눈썹을 하러 다른 샵을 가고, 왁싱을 하러 다른 샵을 또 방문하기에는 우리네 시간이 허락해 주지 않는다.

퓨로뷰티토탈전문샵은 시간이 금인 직장인 분들을 위해 네일과 속눈썹연장, 왁싱, 피부관리, 태닝 및 화이트태닝까지, 모든 관리를 한 곳에 받을 수 있게 하고자 하여 설립되었다. 한 곳에서 최고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면, 이는 단순한 관리가 아니라 ‘힐링’ 그 자체일 것이다. 퓨로뷰티토탈전문샵은 그렇게 탄생했다.

Q. 퓨로뷰티토탈전문샵의 주요 서비스 분야와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준다면?
A. 말 그대로 토탈뷰티샵이다보니, 각 분야 별로 간단히 소개를 해야 할 것 같다. 우선 ‘네일’파트의 경우, 통통 튀는 상큼한 디자인부터 고급스럽고 클래식한 디자인까지, 모든 연령층을 아우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네일아트는 최고의 기술력은 기본이고, 여기에 더 나아가 고객 분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켜 줄 수 있어야 한다. 최대한 폭넓은 디자인 스펙트럼을 제공하여 많은 분들이 관리 후 최고의 만족감을 안고 나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발 각질 관리 및 무좀 관리, 문제성 발톱, 손톱에 대한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고 있으니, 손톱이나 발톱이 가지런히 나지 않아 평소 콤플렉스가 있는 분들도 대환영이다.

‘피부관리’ 파트의 경우, 정기적으로 관리를 받기에는 시간적, 금전적 부담 자체가 크다는 것을 나 역시 잘 알고 있다. 그렇다고 해야 할 관리 프로그램을 건너뛰고 시간을 줄이는 것은 고객과의 약속을 저버리는 것이다. 그렇기에 본 샵은 마진을 최소화 하여 부담 없이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퓨로토탈뷰티샵의 피부관리 프로그램은 오시는 분들마다 놀랄 정도로 저렴한 가격으로 운영이 되고 있다. 하지만 사용하는 제품의 경우는 절대 저가가 아니다. 직접 블랜딩한 천연 아로마 오일을 사용하고 있으며 테크닉 관리를 통해 등, 전신, 얼굴, 여드름, 리프팅 관리뿐만 아니라 웨딩케어, 산전산후관리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외에도 왁싱, 속눈썹 연장, 속눈썹 펌, 태닝, 화이트 태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본 샵은 남성분들을 위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남녀노소 방문할 수 있다.

▲ 퓨로뷰티토탈전문샵 내부 전경
▲ 퓨로뷰티토탈전문샵 내부 전경

Q. 퓨로뷰티토탈전문샵의 강점이 있다면?
A. 다양한 관리를 한 곳에서 받을 수 있다는 것이 물론 우리 샵의 가장 큰 강점이겠지만, 앞서도 이야기했듯이 모든 관리 프로그램에 대해 거품을 최대한 빼고 마진을 최소화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 본 샵의 큰 강점 중 하나이다.

모든 분야의 관리 프로그램에 대해 고가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지만, 한 번의 관리에 대한 마진을 높이기보다는, 우리 샵의 저렴한 가격과 최고의 기술에 만족한 분들이 재방문하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다.

Q. 퓨로뷰티토탈전문샵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이나 철학이 있다면?
A. 직원들이 일하는 환경이 편해야 고객 분들에게도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노사 관계가 제대로 정립되지 않으면, 서비스 과정에서의 행동과 언행에서 벌써 티가 난다. 안에서 새는 바가지는 밖에서도 새는 법이다. 본 샵은 매 주 정기회의 및 상시 미팅을 통해 수직적 관계가 아닌 수평적 관계를 유지하면서 소통하고 있다.

▲ 퓨로뷰티토탈전문샵을 운영하는 최현정 원장과 각 분야 전문가 선생님들
▲ 퓨로뷰티토탈전문샵을 운영하는 최현정 원장과 각 분야 전문가 선생님들

Q. 샵 운영 중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우리 샵에서 서비스를 받고 가는 고객 분들마다 하는 말씀은, 이렇게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가격이 너무 저렴하다는 것이다. 오히려 우리를 걱정해주신다. 이럴 때 마다 퓨로토탈뷰티샵을 설립하게 된 취지가 다시 생각이 난다. 저렴한 가격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많은 분들이 우리들의 이런 노력을 알아주실 때 마다 힘이 난다.

Q. 향후 목표가 있다면?
A. 앞서도 이야기했듯이, 전국적으로 뷰티샵은 정말 많다. 이제는 단순히 내가 받고 싶은 관리를 제공해주는 샵을 찾는 것이 아니라, 숱한 샵들 중에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면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곳을 찾아야 한다. 그 중심에 퓨로토탈뷰티샵이 있을 것이다. 이제 막 운영을 시작한 샵이지만, 10년, 20년이 지나도 이 초심을 잃지 않고 지역 분들에게 ‘힐링’을 줄 수 있는 곳으로 만들 것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