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서아프리카 해상서 피랍된 한국선원 4명 석방...안전 장소에서 보호 받는 중

[사진/Flickr]
[사진/Flickr]

서아프리카 해상에서 납치됐던 한국 선원들이 석방됐다. 2일 외교부에 따르면 지난 6월 1일 아프리카 기니만 인근 해상에서 조업하다 해적에 납치된 한국 선원 4명이 한국시간으로 1일 오후 10시쯤 무사히 석방됐다. 두 달 만에 석방된 선원은 대체로 건강이 양호한 상태로 현지 공관이 마련한 안전 장소에서 보호를 받고 있다고 외교부는 전했다. 한편, 정부는 최근 기니만 인근 해역에서 납치 사건이 자주 발생하고 있다며 해당 해역 내 조업 자제를 당부했다.

전남 순천서 무궁화호 열차-SUV 승용차 충돌...열차 30여 분 뒤 운행 재개

2일 오전 9시 50분쯤 전남 순천시 인월동의 한 건널목에서 무궁화호 열차와 SUV 승용차가 충돌했다. 이 사고로 승용차에 타고 있던 A(72) 씨와 B(88) 씨가 찰과상 등을 입고 병원에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무궁화 열차에는 다친 사람이 없었으며 30여 분 뒤에 운행을 시작했다. 경찰은 목격자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한국 야구대표팀, 이스라엘에 11-1 콜드게임 승...준결승 진출

[사진/요코하마=연합뉴스 제공]
[사진/요코하마=연합뉴스 제공]

한국 야구대표팀이 이스라엘에 7회 콜드게임 승리를 거두고 준결승에 진출했다. 한국은 2일 일본 가나가와현 요코하마의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녹아웃 스테이지 2라운드 경기에서 이스라엘을 11-1, 7회 콜드게임으로 눌렀으며 이번 대회에서 처음으로 콜드게임 승리를 거둔 팀이 됐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