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NOTE의 메인 프로듀서 웨이브가 자신의 첫 번째 정규 앨범 ‘DIMInish’를 전격 공개한다.

월하, 인우, slowjean 등 실력파 아티스트들의 메인 프로듀싱을 담당해 온 웨이브는 자신의 음악적 색깔을 잘 드러낼 수 있는 곡을 선보이고자 오랜 기간 공을 들여왔다고 전했다.

6번 트랙의 ‘DIMInish’를 기준으로 1번 트랙부터 5번 트랙까지, 그리고 7번트랙 부터 11번 트랙까지 두 가지 다른 느낌으로 구성했다.

1번 트랙 [Upturn]으로 상승하는 듯한 느낌을 전하며 앨범의 시작을 알리고, 2번 트랙 [Escape]에서는 답답함 또는 갇힌 곳에서 탈출하는 듯한 랩을 월하와 인우가 적어냈다. 3번 트랙 [Wishlist]은 첫 만남의 달콤한 느낌을 보컬 slowjean, 진아가 선보이며, 4번 트랙 [Sunshine]이 보다 따뜻한 분위기를 고조시키며 타이틀 곡 [너에 대해]로 이어진다.

타이틀곡 5번 트랙에서 보컬 OWLER의 달달하고 따뜻한 느낌에 취해 있다 보면 6번 트랙부터는 급격히 어두워지는 분위기에 사로잡힌다. Up To Date가 참여한 더블 타이틀 [Poker face]에서는 배신당해 아픈, 슬픔을 표현하고, 8번 트랙 [know]에서는 보컬 TWOJAY와 래퍼 Ab의 그리워하는 듯한 어두운 분위기의 곡을 완성시켰다.

9번 트랙 [Get it]은 래퍼 MuSchiz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어설 수 있는 강한 랩을 보여주지만, 10번 트랙 [With]에서 다시 래퍼 Ab의 후회하고 다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을 표현해냈다. 마지막 곡인 [Perennial]에서는 피아노 한 트랙으로 끝이 아님을 암시하며, 다시 1번 트랙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암시를 담고 있다.

웨이브는 “모든 일에 즐겁고 행복한 순간도 있지만, 후회되고 슬픈 일 또한 생길 수 있음을 담고자 했다. 지금 힘든 시기라 해도 분명 다시 행복하고 즐거운 순간으로 돌아갈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앨범에는 월하, 인우, slowjean, 진아, OWLER, INO(Up To Date), RDV(Up To Date), TWOJAY, Ab, MuSchiz 등 10여명의 아티스트가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