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5차 재난지원금 
33조원 규모의 2차 추가경정예산안이 지난 1일 발표됐다. 이번 2차 추가경정예산안에는 5차 재난지원금 지급 예산도 포함되어 있어 관심이 높은 상황. 이슈체크에서 2차 추경과 5차 재난지원금 내용을 살펴본다. ([이슈체크] 5차 재난지원금, 1인당 25만원 지원...소득 하위 80% 지급)

2. 이재명 대선 출마 선언 
1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오전 7시30분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을 통해 20대 대선 출마를 선언했다. 이 지사는 "대대적 인프라 확충과 강력한 산업경제 재편으로 투자 기회 확대와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새 일자리와 지속적인 공정 성장의 길을 열어야 한다"고 말하면서 "대전환의 위기를 경제 재도약의 기회로 만드는 강력한 경제부흥정책을 즉시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공식 대선 출마 선언... "더 유능한 4기 민주당 정권 만들겠다")

3. 델타 변이 
각국에서 백신 접종에 대한 열을 올리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줄어들다 최근 확진자 증가세가 다시 가팔라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델타(인도발) 변이 바이러스’의 거센 전파력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오며 세계 각국 정부에서도 방역의 고삐를 다시 죄고 있다. ([카드뉴스] 다시 방역의 고삐를 조이는 세계 각국, 무서운 ‘델타 변이’의 확산)

4. 분당 실종 고교생
경기 성남시 분당구 소재 고등학교 3학년 남학생이 지난 22일 하교 후 실종되었다가 실종 7일째인 지난 28일 인근 야산에서 숨진 채 발견되었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다.  이슈체크에서는 이 소식 살펴본다. ([이슈체크] 분당 실종 고교생, 7일 만에 야산서 숨진 채 발견)

5. 美 트랜스젠더 미인대회
트랜스젠더 여성이 미국 네바다주 미인대회에 참가해 처음으로 우승했다. 현지시간으로 29일 뉴스위크 등에 따르면 모델 일을 하는 성전환 여성 카탈루나 엔리케스(27)는 미스 USA 네바다주 대회에서 21명의 경쟁자를 물리치고 승리의 왕관을 썼다. 우승을 차지한 엔리케스는 올해 11월 열리는 미스 USA 본선에 출전하는 최초의 트랜스젠더 여성이 된다. (美 트랜스젠더 여성, 네바다주 미인대회 참가해 우승..."차이는 당신을 특별하게 만든다" [글로벌이야기])

6. 블랙 위도우 
시선뉴스 무비레시피팀이 야심차게 준비한 유튜브 영누나(영화 보여주는 누나).  11년만의 첫 솔로무비. 처음이자 마지막이 될 나타샤 로마노프의 '완벽한' 솔로무비 <블랙 위도우>가 관객을 찾아온다. 오랜시간 기다려온 마블 덕후들, 과연 <블랙 위도우>로 통쾌함을 선사받을 수 있을까? 영누나가 솔직하게 이야기 해본다. ([영누나] 리뷰(스포포함) 마블덕후 주의 ‘블랙 위도우’...피 터지는 액션)

7. 동물의 사육제 
프랑스 작곡가 생상스가 작곡한 관현악곡으로 우리에게도 친숙한 음악이 있다. 총 14악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개별 악장에 따라 악기 편성에 차이를 보이고 있다. 악기의 음색과 연주기법으로 다양한 동물의 소리를 재현했으며 사자, 캥거루, 닭 등 동물의 소리를 재밌게 표현한 생상스의 <동물의 사육제>. 오늘은 <동물의 사육제>에 등장하는 동물들을 소개한다. (생상스의 ‘동물의 사육제’, 악장마다 등장하는 동물들은? [애니멀TV]) 

8. 두오모 성당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 백신보급이 진행되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여행은 자유롭지 못한 상황입니다. 이로 인해 관광산업에 종사하는 많은 사람이 일자리를 잃기도 했다. 지금은 여행이라는 단어 자체가 어색해진 듯해 안타까운 상황... 특히 해외여행은 더 힘든 것이 현실이다. 여행을 가고 싶은 분들을 위해, 아쉬운 마음을 달래줄 랜선 이탈리아 여행을 떠나본다. ([지식의 창] 영화 ‘냉정과 열정 사이’ 낭만의 그곳, 이탈리아 ‘두오모 성당’)

9. GTX A 광화문역
누군가의 절박함이 담긴 청원. 매일 수많은 청원이 올라오지만 그 중 공론화 되는 비율은 극히 드물다. 우리 사회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지만 조명 받지 못한 소외된 청원을 개봉해 빛을 밝힌다. 이번 청원은 GTX A 광화문역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청원을 살펴본다. ([청원 언박싱] GTX A 광화문역은 꼭 필요합니다)

10. 백신시간표 
코로나19 확진자가 여전히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백신 접종 최종 시간표를 공개했다. 정부는 6월까지 고령층 등 고위험군 1,300만명 이상에 대한 1차 접종을 완료하고, 3분기까지 국내 인구의 70%인 3,600만명에 대한 1차 접종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아직 접종을 못 한 사람들, 언제 백신을 맞을 수 있을지 확인해보자. ([카드뉴스] 백신 시간표에 따른 연령별 백신 맞는 기간, 나는 언제 맞을 수 있을까?)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