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조재휘] 누군가의 절박함이 담긴 청원. 매일 수많은 청원이 올라오지만 그 중 공론화 되는 비율은 극히 드물다. 우리 사회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지만 조명 받지 못한 소외된 청원을 개봉해 빛을 밝힌다. 

청원(청원시작 2021-06-28 청원마감 2021-07-28)
- GTX A 광화문역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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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테고리
- 교통/건축/국토

청원내용 전문 
금일 서울시는 GTX A 광화문역을 포기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유는 공사진척이 진행된것이 이유인데....
그럼 창릉역도 포기해야되는 것 아닌가요?
광화문역은 5호선,2호선,1호선을
환승할 수있는 신의 한수입니다.
경기도민은 물론,서울 시민 모두 광화문역 신설을
학수고대 해왔습니다.
국토부와 서울시는 돈문제 때문에 역신설이
지체된 것은 국민모두 다 아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청와대 국민청원에 호소하는 바입니다.
광화문역은 A노선의 심장이며,핵심이고
사업성을 높이고,편의성이 극대화됩니다
그런데 이를 무시하고 포기하는 것은
무책임하고 범죄에 해당한다고 생각합니다
국가도 재정이 힘드시겠지만...
꼭 필요한 광화문역은 정부차원에서 해결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재고해주시고 조속 추진바랍니다

취재 결과>> 청원 UNBOXING_서울시 관계자 왈(曰)

“GTX-A노선에 광화문역 신설 추진은 곤란합니다. A노선은 2023년 말 개통 예정으로 공사가 이미 상당 부분 진척돼 중간에 노선 계획을 바꾸기가 불가능하게 됐습니다” 

“광화문 등 서울 도심으로 출퇴근하는 승객들이 GTX에서 다시 지하철로 갈아타야 하는 불편이 예상돼 광화문역 신설을 추진했지만, A노선 공정상 현실적으로 어렵게 된 상황입니다. 나머지 2개 역 신설은 적극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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