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1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의 본 대회 접수가 시작되었다. 

대회 접수 및 과제 신청은 6월 11일 금요일 오후 3시까지 진행되며, 최대 5인까지 팀을 구성해 참여 가능하다. 대회 상세 정보 확인 및 참여 신청은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 운영 플랫폼인 aiconnect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본 경진대회는 인공지능 분야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미 이미지, 자연어, 수치해석의 AI의 다양한 영역에서 의료, 안전, 교통 등 다양한 산업에 활용 가능한 10개 문제를 6월 4일 온라인 사전 설명회를 통해 공개한 상황이다.

본 문제들은 AI 전문 기업 마인즈앤컴퍼니가 대회 운영사로 참여하고 AI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연구 성과를 내고 있는 KAIST(한국과학기술원) AI 대학원 교수진과 협업해 만들어졌다. 참가팀은 이 10개 문제 중 한 문제만 참여 가능하며, 각 팀은 약 2주간 선택한 과제에 대하여 AI 전문성을 앞세워 경쟁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올해 경진대회에는 사회 문제 해결을 하기 위한 목적의 AI 과제들을 많이 출제하였으며, 엣지 디바이스 적용을 위한 경량화 문제, 3D 이미지 문제, 이미지/자연어 융복합 문제 등 최근 AI 트렌드를 반영한 과제들을 출제하게 됨으로써 국내 AI 기업들의 최신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는 기술 경합의 장이 벌어질 전망이다.

지난 20년에는 13.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으며, 올해 21년도에는 750여 명의 사전접수 참가자들이 실시간 사전 설명회에 참가하면서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국내에선 본 대회가 2019년부터 3년째 진행되고 있으며, 사업화 지원을 받은 다양한 기업들은 AI 산업 내 각 영역에서 활약하고 있다. 올해도 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를 통해 국내 AI 기술의 기술 발전에 기여하고, 인공지능 기술 저변을 확대하며, 우수한 예비 창업자, 중소 벤처 기업들에게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사업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