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이를 직업으로 삼기 희망하는 젊은 층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반려동물 훈련사 등의 직업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체계적인 학습과정 및 학습환경을 갖춰 훈련사의 꿈을 가진 젊은 층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관계자를 통해 '반려동물 훈련사'에 대한 직업 정보를 알아보자. 

Q.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소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계열은 경기도 광주 캠퍼스에 실습현장을 마련하고 재학생에게 현장실습 수업을 지원하고 있다. 본교에는 50여종의 특수동물들이 있는 가이야관을 비롯해 최근 경기도 이천캠퍼스에 반려동물 테마파크를 오픈해 더욱 풍부한 실습시설을 갖춘 학교로 거듭나고 있다.

Q. 애완동물계열은 어떤 전공인가?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반려동물산업에서 수험생들에게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 전공이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재학생들이 졸업 후 반려동물 산업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교강사진이 실무 중심 수업을 최대한 지원하고 있다. 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계열은 동물들과 교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실습 중심의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Q. 취업성과는 어떤가?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계열은 재학생을 전폭적으로 지원하는 학습환경으로 취업 성과도 우수하다. 롯데 아쿠아리움 아쿠아리스트, 알파카월드 사육사, 도그마루 훈련사 등 졸업생 다수가 훈련사 및 사육사로 취업했으며 반려동물 관련 업계와 연계해 실습 후 취업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다.

Q. 특히 동물훈련과정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
동물훈련과정에서는 학생들의 실습을 기반으로 산학협력처를 통해 취업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매년 롯데 아쿠아리움, 서울대공원, 도그마루, 알파카월드 등 자신의 적성에 맞춰 진로를 선택해 취업하고 있다.

Q.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이천 반려동물 테마파크란?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이천 반려동물 테마파크에는 대회 규격에 맞춘 어질리티 장비가 완비되어 있어, 재학생들은 핸들러, 도그쇼 대회 등을 준비하며 자격증 시험 준비도 함께 할 수 있다. 이러한 체계적인 지원 속에서 재학생들은 각종 대회서 훌륭한 성적을 거두었다. 2021에서 진행된 플라잉볼 경기에서 2등과 3등을 수상했으며 ‘KKF 도그쇼 시바이누’ 6회연속 BOS 코리아 챔피언에 오르는 성과를 보인 바 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계열 관계자는 “본교는 학생들이 대회 준비는 물론 자격증까지 취득해 수상은 물론 취업까지 동시에 노릴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고 있다”며 “방학 동안 무료 특강을 통해 졸업 후 바로 취업을 목표로 하는 재학생이 많고 잘 따라와주고 있어 뿌듯하다”고 전했다. 또 동물훈련과정을 지도하는 박성철 전임은 “견종에 대한 분석보다는 실질적으로 다채로운 견종을 대하고 자신만의 노하우를 쌓았을 때 제대로 된 훈련사가 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