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청각 브랜드 렉스톤 보청기가 신규 브랜드 아이덴티티 (BI)를 선보이며 브랜드 재정비에 나선다고 밝혔다. 

렉스톤 보청기는 1955년 설립돼 65년 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보급형부터 고급형까지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여러 종류의 난청 및 청취 상황에 대처하는 청각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특히 북미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 시장에 청각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에서도 지속적으로 규모가 성장하는 추세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이번 BI 리뉴얼은 렉스톤의 정체성을 효과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시각적 요소들을 재정비하고 새로운 슬로건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며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결정됐다. 브랜드 슬로건인 ‘믿으니까, 렉스톤(RELY ON, REXTON)’은 렉스톤의 네 가지 핵심 가치인 입증된 청각 기술(Proven), 견고한 내구성(Durable), 실용적이며 사용하기 쉬운 제품(Practical), 믿을 수 있는 브랜드(Dependable)의 의미를 담았다.

새롭게 선보인 BI는 직선 중심의 폰트를 사용해 보다 직관적이고 무게감 있는 느낌으로 재해석한 게 특징이다. 브랜드 컬러도 전면 교체했다. 생기 넘치고 긍정적인 느낌을 주는 노란색을 포함해 검은색, 흰색을 메인 컬러로 사용해 주목도를 높였다고 업체 측은 말했다.

브랜드 이미지에서는 의료진, 교사, 소방관 등 신뢰할 수 있는 직업군의 인물들이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담았다. 렉스톤 측은 우리 주변에서 묵묵히 사회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하는 사람들의 소중한 일상이 청력 손상으로 지장 받지 않도록 렉스톤이 든든한 지원군이 되고자 하는 의미를 투영했다고 설명했다.

렉스톤은 신규 BI를 기반으로 전문점 인테리어를 포함한 각종 제작물과 홍보물에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해 렉스톤만의 신뢰할 수 있는 이미지를 더욱 각인시킬 계획이다. 

렉스톤 관계자는 “이번 BI 리뉴얼은 1955년부터 입증된 청각 기술을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방식으로 제공한다는 렉스톤의 브랜드 미션을 전달하기 위해 진행됐다”며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사람들이 어떠한 상황에서도 청력으로 인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실용적이고 사용하기 쉬운 렉스톤 보청기를 선보이며 믿고 맡길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