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엔 엠비피MBP가 5월 29일 롯데홈쇼핑에서 진행된 런칭 방송에서 전체 구성 매진을 기록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뼈의 구성 성분이 칼슘이라는 인식은 널리 퍼져 있으나, 뼈는 칼슘 이외에도 인, 마그네슘 같은 무기질과 다양한 유기물의 혼합체이며, 뼈 전체에서 칼슘이 차지하는 비중은 절반도 되지 않는다.

뼈 건강의 지표는 뼈의 단단함을 나타내는 ‘골강도’와 뼈가 빈틈없이 촘촘하게 차 있는 것을 나타내는 ‘골밀도’인데, 골강도와 골밀도가 높은 튼튼한 뼈를 갖기 위해서는 뼈를 만드는 ‘조골세포’와 뼈를 파괴하는 ‘파골세포’ 간의 적절한 균형이 중요하다. 그러나 조골세포와 파골세포의 균형은 30대 초를 시작으로 50대 이후 급격하게 무너지게 되는데, 특히 여성의 경우 갱년기 이후에 더욱 심해져 폐경 후 전체 뼈의 30%가 손실된다고 한다. 

관계자는 “기능성원료 유단백추출물 MBP는 조골세포와 파골세포의 균형을 맞춰 주어 뼈 형성은 활발하게, 뼈 파괴는 완만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또한, 인체적용시험 결과, 골밀도가 증가하였으며 폐경 후 여성이 섭취 시 골강도가 증가하는 효과를 보였다”고 전했다.

MBP를 선택할 때 주의할 점은 ▲식약처가 인증한 건강기능식품 마크가 있는지 ▲일일 권장량 40mg이 함유되어 있는지 ▲공식 판매처(GS홈쇼핑, NS홈쇼핑, 홈앤쇼핑, CJ온스타일, 롯데홈쇼핑, 신세계TV쇼핑) 제품인지 확인이 필요하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