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윤아 수습]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백신접종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백신 수급에 속도를 내고 있다. 그리고 백신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백신 인센티브 방안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이슈체크에서 접종 완료자에게 부여되는 인센티브 등과 관련된 내용을 살펴본다. ([이슈체크] 백신 접종 완료자에게 주어지는 혜택, 마스크 벗고 야외 활동 가능하다?)

2. 5월 행사 
5월은 봄의 마지막 달이기도 하며 가정의 달이기도 하다. 또한 대학교 캠퍼스에는 낭만이 피어나고,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 기념일들이 몰려있어 가족이나 친구, 선생님과 제자들 사이 약속이 많기도 한 달이다. 지금은 코로나19로 5월의 풍경이 조금 바뀌기도 했지만 과거에는 어떠했는지, 봄의 따뜻한 낭만을 느끼고 가족 등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5월의 풍경을 살펴본다. ([지식의 창] 행사들이 너무 많은 거 아냐? 5월에 있는 다양한 행사들)

3. 싸이월드 도토리 
한 시대를 풍미했던 SNS 싸이월드의 재개장 소식에 3040세대들의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현재 싸이월드 안에 있는 기존 회원들의 소중한 데이터 복원과 보안문제 해결 등이 한창 진행중이다. 이슈체크에서 싸이월드 재개장 현황을 살펴본다. (이슈체크] 싸이월드 ‘도토리’ 환불 시작...재개장은 7월로 연기)

4. 캠핑세끼 
자주 떠나는 캠핑의 경우 매번 음식을 성대하게 차려먹기 귀찮은 게 사실이다.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으로 골라본 1박2일 간편하지만 맛은 특별한 끼니를 추천한다. 설렘을 안고 드디어 도착한 캠핑장, 낑낑대며 텐트를 비롯한 장비를 다 세팅하고 캠핑의자에 몸을 기댄 순간 밀려오는 ‘출출함’. 밥은 좀 그렇고 허기를 맛있게 달래줄 요리 없을까? ([카드뉴스] 에디터 픽! ‘캠핑세끼’...캠핑 1박 2일 간편 요리 추천)

5. 아이폰 충성이유 
아이폰의 충성 고객들은 다른 제조사의 기기로 변경하는 경우가 드물고 미국 아이폰 이용자들의 경우에는 90%가 안드로이드폰으로 갈아탈 생각이 없다고 답했다. 국내서도 주위를 살펴보면 아이폰 이용자들은 다른 스마트폰으로 갈아타기보다 아이폰만 계속 사용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다. 어떤 이유가 있길래 이들은 아이폰에 충성 하는 것일까. ([세컷뉴스] "왜 아이폰만 써?", 아이폰 사용자들이 아이폰만 충성하는 이유)

6. 장이밍 
중국의 청년 부호 40명의 대부분은 전통적인 산업 분야가 아닌 인터넷이나 기술 분야의 사업을 통해 부를 창출한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중국의 청년 부호 40명 가운데 35명은 1980년대 생이었다. 나머지 5명은 1980년대에 태어난 사업가이며, 최연소자는 29살이었다. 그 중 단연 1위는 '틱톡'(TikTok)과 ‘더우인’을 거느린 중국의 거대 기술기업 바이트댄스(ByteDance)의 창업자 장이밍(38세). 그는 '포춘 차이나'가 선정한 중국의 40세 미만 청년 부호 40명의 순위에서 장이밍이 3년 연속으로 1위에 올랐다. ([어바웃 슈퍼리치] 40세 미만 중국 부호 1위 바이트댄스 ‘장이밍’...틱톡의 운명은?)

7. 베란다, 테라스, 발코니 
실생활에서 혼동하며 사용하는 단어들이 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베란다, 테라스, 발코니다. 언뜻 들으면 비슷한 것 같지만 이 단어들은 엄연히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특히 이 개념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확장 공사 등을 하다 큰 코를 다칠 수 있기에, 정확한 의미를 알고 있어야 한다. 베란다와 테라스, 발코니의 차이를 알아보자. ([세컷뉴스] 베란다? 테라스? 알고보면 다른 의미인 헷갈리는 용어들 )

8. 십이지장궤양 
소화성궤양은 한국인 10명 중 1명이 평생 동안 한번 이상 겪는 흔한 질환으로 위궤양과 십이지장궤양을 포함하고 있다. 소화성궤양이 생기면 식후 복부 속 쓰림이나 찌르는 듯 한 통증이 나타나지만 식사 여부와 관계없이 증상이 나타나거나 뚜렷한 증상이 없는 경우도 많다. 이 질환이 악화되어 협착이 발생하면 소화불량이나 구토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 ‘십이지장궤양’에 대해 알아본다. ([건강프라임] 십이지장 점막의 손상 ‘십이지장궤양’, 치료 기간 금주-금연 필수)

9. 헤이즈 
예쁜 비주얼에 몽환적이고 매력적인 음색으로 감정을 전달하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헤이즈’. 비 오는 날 듣고 싶은 목소리에 그녀가 빠질 수 없다. 자연을 사랑하며 또 그 자연을 통한 느낌을 곡에 담아내는 능력자이기도 하다. 어느 장르라도 자신만의 목소리로 소화해내며 우리들의 귀를 호강시켜주는 ‘헤이즈’의 매력을 알아보자. ([시선★피플] 'HAPPEN'으로 컴백, 비가 오면 생각나는 그 목소리...음원 강자 '헤이즈')

10. 미어캣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 미어캣 관련 게시물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너무 귀여워 미치겠다.”, “미어캣은 사랑입니다”라는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두 발로 꼿꼿하게 차렷 자세로 서서 망보는 정찰 대장, 미어캣에 대해 알아본다. (두 발로 꼿꼿하게 서서 망보는 정찰 대장 ‘미어캣’, 키울 때 주의할 점은? [애니멀TV]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