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 골목식당’ 짜글이편에서 김치찜짜글이 식당이 공개된 이후 짜글이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추세로 알려졌다.

48만 유튜버 겸 BJ햄벅 역시 지난 29일 유튜브채널에 ‘역트형이랑 현피 뜨고 먹는 밥도둑 돼지김치짜글이 중국당면 튀김 먹방’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햄벅은 분모자 당면과 중국 당면을 추가한 김치돼지짜글이, 치즈 돈까스, 연탄 석쇠불고기 먹방을 선보였다. 

즉석에서 고기, 김치, 햄, 감자를 살짝 으깨 김가루와 함께 밥에 비벼 먹는 ‘짜글이 맛있게 먹는 팁’을 공개했다. 

또한 사이드로 주문한 연탄 석쇠불고기를 맛본 후 “대구에서 먹던 연탄 불고기 맛이 난다”는 호평을 덧붙였다.

영상에서 햄벅이 먹은 짜글이는 배달전문 짜글이 브랜드 ‘후구오네 짜글이’의 대표 메뉴로 해당 브랜드는 김치돼지 짜글이, 감자돼지 짜글이, 감자햄 짜글이 등 다양한 종류의 짜글이를 선보이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김치찜짜글이집이 소개된 이후 짜글이 자체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방송의 여파로 자사 매출도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배달한식 브랜드가 새로운 창업 아이템으로 떠오르는 가운데, 자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홀 운영 없는 배달창업으로 소자본창업이 가능한 점과 혼밥(혼자 밥먹기) 수요 증가에 발맞춰 1인분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 점이 성공의 원인”이라며 예비창업자들에겐 배달 프랜차이즈를 선정함에 있어 객단가가 높고 수익성 좋은 세트 메뉴가 있는지 알아볼 것을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