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윤여정 
제93회 아카데미상 시상식에서 한국 배우 윤여정 씨가 영화 '미나리'의 순자 역으로 여우조연상을 받았다.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들려온 청량제 같은 반가운 소식에 축하 메시지가 이어지고 있는다. 배우 윤여정씨의 오스카상 수상 소식을 살펴본다. ([이슈체크] ‘역시는 역시’ 배우 윤여정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조연상 쾌거)

2. 5030 안전속도 폐지청원
누군가의 절박함이 담긴 청원. 매일 수많은 청원이 올라오지만 그 중 공론화 되는 비율은 극히 드물다. 우리 사회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지만 조명 받지 못한 소외된 청원을 개봉해 빛을 밝힌다. 5030 안전속도 폐지청원에 대해 알아본다. ([청원 언박싱] 5030 안전속도 폐지청원 합니다.)

3. 이순신 
4월 28일은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업적과 충의를 기리는 ‘충무공 탄신일’이다. 충무공 탄신일은 충조선 정조 때부터 기념행사로 기려왔고, 이후 일제 강점기 때 사라지는 듯 했으나 광복 이후 다시 살아나 1960년대 초 박정희 전 대통령 때부터 본격적인 기념일로 행사를 치러 왔다. 지금의 대한민국을 있게 한 이순신 장군의 업적을 돌아보자. ([카드뉴스] 4월28일 충무공 탄신일...이순신 장군 ‘백의종군’에서 나라의 영웅으로)

4. 광고계 손절 연예인 
최근 유명 연예인들의 학교폭력, 갑질 의혹 등의 논란이 이어지며 이미지 손상을 우려한 기업들이 모델로 내세우던 간판 연예인의 이미지를 줄줄이 지우고 있다. 논란의 중심에 서며 광고계가 손절한 연예인들이 많은 가운데 어떤 이유로 이들과의 연을 끊게 된 것일까? ([세컷뉴스] 빛의 속도로 삭제당하다...이유도 다양한 광고계가 손절한 연예인)

5. 새벽형 vs 올빼미형 CEO
한때 국내에 <아침형 인간>이라는 책이 인기를 얻으면서 이 용어까지 유행해 많은 이들이 일찍 일어나 하루를 알차게 보내기에 도전했다. 우리가 아는 CEO 중에서도 아침형 인간이 있지만 밤에 더 활동적인 올빼미형 CEO들도 있는 가운데 그들이 더 나은 자신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시간은 언제일까? ([카드뉴스] 성공을 위한 자신만의 최고의 시간, 새벽형 vs 올빼미형... CEO들은?) 

6. 경매컨설팅 피해
전문 자격이 없는 경매 컨설팅 회사가 우후죽순 생겨나면서 이들 회사에 피해를 입는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하지만 이런 불법 경매 컨설팅 업체로부터 피해를 입어도 불법인지 몰라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어떤 경우가 불법 경매 컨설팅 업체에 해당하는지, 불법 경매 컨설팅 업체는 어떤 처벌을 받게 되는지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본다. ([생활법률] 경매 컨설팅 함정, 불법 경매 컨설팅업체에 피해를 봤다면?)

7. 자녀 성 부모협의 
자녀의 성(姓)을 정할 때 아버지의 성을 우선적으로 따르도록 하는 '부성우선주의' 원칙 폐기가 추진된다. 정부는 방송인 사유리 씨처럼 결혼하지 않고 홀로 출산하는 비혼 단독 출산에 관한 정책 방향을 설정하고자 사회적 논의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로 했다. 이슈체크에서는 자녀의 성 결정과 관련된 법 개정 추진 내용을 알아본다. ([이슈체크] 가족 형태의 다양화, 이제 자녀의 성은 부모 협의로 결정)

8. 지입차·지입일 정보
다양한 직업 중 물류와 배송에 특화된 대한민국에서 각광받고 있는 ‘지입차’ 운전. 특히 학력, 성별, 나이 등 직업에 도전을 방해하는 제약이 거의 없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지입차·지입일 정보’ 코너는 현재 필드에서 뛰고 있는 지입차주는 물론 도전을 준비 중인 예비 차주들을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자문 및 자료제공-문로지스 (지입차·지입일 정보! 사업용운전자 운전적성정밀검사? 알림 서비스 제공 [모터그램])

9. 폭스바겐
세계 각지에서 인기리에 팔리는 자동차 브랜드 ‘폭스바겐’. 과거 주로 앞선 디젤엔진 기술을 이용해 연비와 성능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자동차를 주 무기로 삼으며 판매량을 높였지만, 최근 친환경과 전기차 뜨거운 시장을 외면할 수 없기에 폭스바겐 역시 다양한 전기차 개발과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어바웃 슈퍼리치] 디젤 NO! 전기차에 집중하는 폭스바겐, “테슬라 제칠 것”)

10. 와인세트 도구들 
와인이 대중화 되고, 와인 세트를 선물로 주고받는 경우들이 늘어났다. 와인 세트는 와인만 들어있는 것이 아니고 그 안에 여러 가지 와인과 관련된 도구들이 들어있어서 사용에 도움을 준다. 하지만 처음 보는 도구들에 당황하는 경우가 일쑤. 와인마실 때 알고 있으면 좋은 와인도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한다. ([세컷뉴스] 와인 세트 속의 여러 도구들, 종류와 이름 알아보기)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