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와인이 대중화 되고, 와인 세트를 선물로 주고받는 경우들이 늘어났습니다. 와인 세트는 와인만 들어있는 것이 아니고 그 안에 여러 가지 와인과 관련된 도구들이 들어있어서 사용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처음 보는 도구들에 당황하는 경우가 일쑤. 와인마실 때 알고 있으면 좋은 와인도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니다.

첫 번째,  와인 포어러(Wine Pourer)

* 참고 이미지입니다 [사진/ 픽사베이]

와인 포어러는 와인을 따르는 도구라는 뜻입니다. 와인을 따르면 항상 병 아래로 와인이 흐르게 되거나, 병이 무거서 잘 못 따르는 경우가 있는데 바로 이런 점을 막아줍니다. 병에 꽂아서 사용하면 와인을 쏟지 않고 잘 따르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다 따르고 나면 고리달린 마개를 덮어서 마개처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호일 커터(foil cutter)

* 참고 이미지입니다 [사진/ 픽사베이]

호일 커터는 와인병의 주둥이를 감싸고 있는 호일을 제거하는 도구입니다. 말발굽처럼 생긴 이 도구를 뒤집어 보면 네 개의 동그란 원이 있습니다. 그 네 개의 동그란 원 가운데 병의 맨 윗부분을 끼워서 돌리며 호일을 잘라냅니다.

네 개의 동그란 원은 칼날 역할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함부로 손으로 잡는 것을 주의해야 합니다. 사용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와인병의 주둥이를 그 4개의 칼날 사이에 집어넣고 호일리무버를 한손으로 꽉 쥐고, 다른 한손으로 와인병의 주둥이를 잡고 서로 반대 방향으로 돌려주면 호일이 칼날에 의해 잘라집니다.

세 번째, 드롭 스토퍼(drop stopper)

* 참고 이미지입니다 [사진/ 픽사베이]

동그랗게 생긴 드롭 스토퍼는 와인의 병 목에 끼워서 사용하는 겁니다. 와인을 따르고 나면 병에 와인이 흐르게 되고, 대부분의 레스토랑에서는 이것을 방지하게 위해 냅킨 등으로 닦아줍니다. 하지만 그 외의 장소에서 사용할 때 매번 닦아내기 어려운 것을 도와주기 위해 있는 드롭 스토퍼. 와인의 병목에 끼워서 와인이 병을 따라 흘러내리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시중의 다양한 종류의 와인은 초보 와인 애호가들에게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FTA체결 등으로 인해 과거에 비해 와인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고, 많은 대중이 즐겨 찾는다. 코로나19로 인해 혼술, 집콕이 늘어난 요즘. 와인 도구의 이름과 사용법 알고 더 똑똑하게 즐겨보자. (지나친 음주는 당신의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