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번 주에는 어떤 책들이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을까요? 교보문고에서 2020년 03월 29일부터 04월 04일까지 영업점과 인터넷에서 도서와 eBook을 합산해 1주일 간 가장 많이 판매된 책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1위 질서 너머
저자-조던 피터슨
출판사-웅진지식하우스
책 소개-어설픈 위로 대신 현실의 냉엄함을 이야기하고, 자기 인생의 의미를 찾아 ‘기꺼이 책임을 짊어지는 어른이 되라’고 주문하는 그의 메시지에 전 세계 젊은이들이 열광했다. 불확실한 인생을 표류하다 하릴없이 허무주의에 빠져든 청년들에게 그의 법칙은 ‘삶의 진실’이라는 강력한 해독제를 제공했다. 그로 인해 인생이 송두리째 바뀌었다는 독자들의 고백이 쏟아졌다. 북미와 유럽 125개 이상 도시들에서 순회한 강연은 연일 매진이었다. 피터슨의 유튜브 공식 채널 누적 조회수는 2억 뷰에 달한다. 전 세계 언론이 앞다퉈 그를 다뤘다. 그는 ‘지적 영웅’ ‘시대의 대변자’ ‘인터넷 아버지’로 떠올랐고,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고’ ‘논쟁적이고’ ‘영향력 있는’ 지식인으로 부상했다.

2. 주택과 세금
저자-국세청
출판사-더존테크윌
책 소개-주택은 우리의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 만큼 주택 관련 세금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 날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주택의 취득부터 보유, 임대, 양도 및 상속,증여에 이르기까지 주택과 관련된 다양한 세금에 대해 정리하였고, 각 세목별 주요 내용 및 계산구조를 정리하여 한눈에 쉽게 알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3위 작은 별이지만 빛나고 있어 
저자-소윤 
출판사-북로망스 
책 소개-“존재만으로도 충분한 너에게 해주고 싶은 말” 고단한 일상에서 가끔 우리는 각자의 빛을 잊고 살 때가 있다. 빛나야 하는 이유도 점점 내가 아닌 타인, 혹은 다른 이유가 되어버리는 세상. 세상이 제멋대로 정의한 거대한 별만 바라보느라, 내 안의 빛을 보고 있지 못한 우리에게 건네는 작가의 위로. 잊지 말자, 우리는 모두 각자의 생김새대로, 제각기 다른 방식으로 빛나고 있다는 것을.

4위 달러구트 꿈 백화점(주문하신 꿈은 매진입니다) 
저자-이미예
출판사-팩토리나인
책 소개-잠들어야만 입장 가능한 꿈 백화점에서 일어나는 비밀스럽고도 기묘하며 가슴 뭉클한 판타지 소설. 여기는 잠들어야만 입장할 수 있는 ‘달러구트 꿈 백화점’입니다. 잠들어야만 입장할 수 있는 독특한 마을. 그곳에 들어온 잠든 손님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곳은, 온갖 꿈을 한데 모아 판매하는 ‘달러구트의 꿈 백화점’이다. 긴 잠을 자는 사람들은 물론이고, 짧은 낮잠을 자는 사람들과 동물들로 매일매일 대성황을 이룬다.

5. 끌리는 말투 호감 가는 말투 
저자-리우난
출판사-리드리드출판
책 소개-그때 나는 왜 그런 말을 했을까? 왜 나는 아무 대꾸도 하지 못했을까? 왜 이렇게 저렇게 말하지 못했을까? 자신이 했던 말, 또는 하지 못했던 말을 곱씹으며 후회해 본 경험은 누구에게나 있을 것이다. 그저 단순한 후회가 아니라 제 발등을 찍고 싶을 때도 많다. 말실수 하나로 관계가 어그러지고 성사 직전이었던 거래가 수포가 되기도 한다. 어떻게 말하느냐에 따라 어떤 인생을 살지가 결정된다고 해도 지나치지 않다.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는 주변 사람들을 살펴보면 그들은 역시 말을 잘한다. 그들은 어떻게 그렇게 말을 잘할까? 말하기 능력은 태어날 때부터 결정되는 것일까?

6위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16
저자-설민석, 스토리박스
출판사-아이휴먼
책 소개-신라의 보물 천사옥대가 사라지고 역사가 뒤바뀌었음을 깨달은 설쌤과 온달은 급히 덕만공주를 찾아갔지만, 이미 김진골의 계략으로 덕만공주는 왕위에 오를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뒤바뀐 역사를 되돌리기 위해 설쌤과 온달은 새로운 모험을 시작합니다. 사라진 천사옥대를 찾아야만 역사대로 덕만공주가 왕위에 올라 선덕여왕이 될 수 있는데, 과연 설쌤과 온달은 이번에는 천사옥대를 무사히 찾아낼 수 있을까요?

7. 2021 제 12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 
저자-전하영
출판사-문학동네
책 소개-한국문학과 독자를 잇는 단단한 가교 역할을 하며 지금의 한국문학장을 생기롭게 만드는 젊은작가상이 올해로 12회를 맞았다. 각자의 자리에서 치열하게 작품을 써내고 있는 등단 십 년 이하의 작가들을 격려하고 독자에게는 무한한 가능성을 간직한 소설의 씨앗을 전달하는 매개가 되기 위해 제정된 젊은작가상은 지난해까지 모두 마흔일곱 명에 이르는 새로운 얼굴들을 소개하며 그 씨앗이 풍성한 열매를 맺는 과정 또한 독자와 함께해왔다. 해를 거듭할수록 젊은작가상을 향한 관심과 응원이 뜨거워지는 만큼 상이 지닌 무게를 깊이 헤아리게 되는 올해, 젊은작가상에 이름을 올린 수상 작가는 전하영 김멜라 김지연 김혜진 박서련 서이제 한정현이다. 일곱 명 모두 젊은작가상을 통해서는 처음 소개되는 작가들로, 아직 충분히 조명되지 않은 작가들의 뛰어난 작품이 더 많은 독자들에게 가닿기를 바라는 갈급한 바람으로 시작된 이 상의 취지를 어느 때보다 강하게 상기시키는 목록이라 할 수 있다.

8위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저자-로버트 기요사키 
출판사-민음인 
책 소개- 1997년 미국에서 처음 출간된 이래 전 세계 51가지 언어로 109개국에서 출판되어 4000만 부(국내 350만 부)가 판매된 경제경영 재테크 분야 최고의 밀리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시리즈. 20년의 세월을 통해 검증된 부자들의 돈과 투자에 대한 지침들과 오늘날의 시대상에 맞춘 새로운 정보들이 추가된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0주년 특별 기념판』이 ㈜민음인에서 출간되었다.

9. 한국사능력검정 심화기출 
저자-최태성
출판사-이투스북
책 소개-2020년 50회 시험부터 2018년 41회 시험까지 최신 기출문제 10회분, 총 500문항을 수록하였습니다. 기출 BOOK은 실제 시험지를 그대로 구현하여 실전과 같은 문제풀이가 가능하며, 해설 BOOK은 선택지 하나하나 꼼꼼하게 설명하였고, 기출 선택지와 핵심 내용을 반복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이 한 권으로 개념을 다질 수 있습니다.

10위 흔한 남매 7
저자-흔한남매, 백난도
출판사-아이세움
책 소개-책정보 두근두근 귀여운 설렘과 사랑스러운 웃음이 가득! 웃음 없인 볼 수 없는 지독한 화장실 전쟁, 티 안 나게 놀리기 대결, 흔한 동네의 3대 여신, 으스스한 공감 이야기, 초등학생의 고백 유형, 굴개굴개 청개구리 세상, 흔한 동생 관찰 일기 등 알콩달콩 귀여운 웃음이 가득한 일상을 소개합니다!


SNS 기사보내기